‘이만수·송진우·김동수 코치’ KBO, 24~28일 투수·포수 육성캠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야수에 이어 투수·포수 육성캠프를 진행한다.
KBO는 24일부터 28일까지 4박5일간 충북 보은 KBO 야구센터에서 중학교 3학년 투수·포수 각 40명씩 총 80명이 참가하는 육성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에 지도자로는 KBO 재능기부위원 6명이 참가한다.
투수 캠프에는 윤학길, 송진우, 차명주 코치가, 포수 캠프에는 이만수, 김동수, 강성우 등 레전드 코치 6명이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야수에 이어 투수·포수 육성캠프를 진행한다.
KBO는 24일부터 28일까지 4박5일간 충북 보은 KBO 야구센터에서 중학교 3학년 투수·포수 각 40명씩 총 80명이 참가하는 육성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유소년 시기 유망주 선수들을 대상으로 프로 출신 지도자의 맞춤형 훈련을 통해 기본기 형성과 기량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 지도자로는 KBO 재능기부위원 6명이 참가한다. 투수 캠프에는 윤학길, 송진우, 차명주 코치가, 포수 캠프에는 이만수, 김동수, 강성우 등 레전드 코치 6명이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투수 캠프에서는 투구 시 상·하체 활용법, 투구 그립 잡는 법을 비롯한 스킬 훈련과 베이스 픽오프, 강습타구 처리 등 수비훈련도 실시할 예정이다.
포수 캠프에서는 스로잉, 블로킹, 프레이밍 등 포수 수비 기본기 훈련과 BP, 티배팅 등 타격훈련도 병행할 계획이다.
KBO는 그 밖에도 부정방지, 학교폭력, 성폭력 교육 등을 실시하여 선수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보은군에서는 야구장, 실내연습장, 실내체육관 등 훈련시설 일체를 제공했고, 동아오츠카는 수분 보충을 위한 물과 음료를 지원했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호영 누나’ 손정민, 잠적 이유 “투자자, 협박과 함께 목 졸라 기절까지..” 충격 고백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유느님, 또 화들짝 놀라겠네”, 이미주 ‘육감’ 비키니 자태 공개
- ‘전원일기’ 심양홍, 파킨슨병 고백.. 지팡이 짚은 근황 (회장님네사람들)
- 소 곱창 40인분-초밥 240개.. 쯔양, 이렇게 많이 먹는데 40kg 대.. “병원에선 이상 無” (라디오쇼) [
- 조영구 “아내와 2년째 각방..혼자 야동 보다 걸려”(‘구라철’)
- “정말 억울한 사람”vs“월에 1000만 원씩 받아” 하나경 VS A씨 상반된 주장 살펴보니
- “위장 결혼한 거 아냐”..박휘순, ‘17세 연하 아내’와 사는 한강뷰 집 공개(‘공부왕찐천재’)
- “여성 무릎 위 앉혀” 불륜설 정면돌파 추자현·우효광…시청자 불쾌함만 커졌다, 왜? [SS초점]
- 차승원, 살 엄청 빠져 188cm에 73kg.. “골골대고 기운이 없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