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아시아 문화 체험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방학, 메타버스로 아시아 문명 체험을 떠나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ACC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체험할 수 있는 'ACC Children Land'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방학, 메타버스로 아시아 문명 체험을 떠나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ACC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체험할 수 있는 'ACC Children Land'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체험관 내 '지식과 문명' 전시콘텐츠 중 메소포타미아, 필리핀, 중앙아시아 속 학습요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인'더 샌드박스'애 구현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메타버스 속 세상에서 아이들은 메소포타미아 이슈타르 성문을 지나 필리핀 코르딜레라스 지역의 계단식 논에서 전통 방식으로 벼농사를 지으며 해충을 잡는다. 또 중앙아시아 전통 가옥인 유르트 안에서 양털을 이용해 키르키스스탄 전통 펠트 카펫인 쉬르닥을 직조하며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쉽고 재밌게 경험하게 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2022 메타버스, XR 융합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어린이 체험단 대상 실증을 거쳐 서비스와 프로그램 내용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프로그램이 구현된'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중 하나다. 한국에는 오는 11월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ACC재단은 '더 샌드박스'서비스 시작과 발맞춰 이집트와 인더스 문명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해 동시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상 세계에서 아시아의 문화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고고학과 인문학계 전문가의 꼼꼼한 고증을 거친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아시아를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ACC Children Land'는 8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3회차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ACC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룸 구하기 위해 신림 간건데…" 유족 '사형 선고' 청원[이슈시개]
- 숨진 아들 가방에 넣어 바다 '풍덩'…비정한 친모 檢 송치
- "나를 무시한다" 술 마시던 애인 33회 찔러 살해한 30대男 징역 20년
- "한국 살기 힘들어" 멕시코로 떠난 20대女, '남미 대스타' 됐다
- 또 맞은 선생님…부산서도 초3 학생이 교사 얼굴 가격 등 폭행
- 22대 국립보건연구원장에 박현영 前미래의료연구부장 임명
- 한국 발칵 뒤집은 중국발 소포…'브러싱 스캠'이 뭐길래
- 서울교육청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교원 면책권 입법 촉구"
- [단독]원희룡 "강상면안은 과학적" vs 전문가들 '실명 비판'
- 미확인 국제우편물 '통관 보류'…스캠화물은 '반송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