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잘 지킬게"...스윙스, 두차례 음주운전 노엘 영입 '비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스윙스가 두차례 음주운전으로 질타를 받은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을 영입했다.
스윙스가 이끄는 AP 알케미 측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노엘의 영입 소식을 알리면서 "축하해, 용준아. 여러분, 내가 잘 지킬게요. 책임지고"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래퍼 스윙스가 두차례 음주운전으로 질타를 받은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을 영입했다.
스윙스는 각종 범죄와 논란으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노엘에 대하여 "내가 지키겠다."는 취지의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내세워 비난을 받았다.
스윙스가 이끄는 AP 알케미 측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노엘의 영입 소식을 알리면서 "축하해, 용준아. 여러분, 내가 잘 지킬게요. 책임지고"라고 적었다. 노엘은 2018년 스윙스가 이끄는 힙합레이블 '인디고뮤직'에 합류했으나 2020년 9월 회사를 떠났다.
노엘은 두 차례의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었고 특히 2021년 9월엔 음주 교통사고를 낸 뒤 경찰의 음주 측정과 신원확인 요청을 거부하며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 받고 지난해 10월 석방됐다.
노엘은 지난 1월 자신의 음주운전 전과 등을 지적하며 디스한 래퍼 플리키뱅에 대한 맞디스곡인 '강강강?'이라는 제목의 신곡을 발표하면서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이라는 가사를 담아 분노를 일으켰다.
스윙스는 올해 초 인디고 뮤직, 저스트 뮤직, 위더플럭 레코즈, 마인필드의 지주 회사인 AP 알케미를 설립했다. 래퍼 기리보이, 블랙넛 등이 소속돼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선영, '골때녀' 경기 중 신봉선 협박?…'강심장리그'서 소문의 진실 밝힌다
- 더기버스 안성일, 중앙대 출신 아니었다...'학력 위조 의혹 인정'
- '동상이몽2' 추자현, ♥우효광 '불륜 의혹'에 "우효광 가짜였구나 오해할까 봐 두려웠다" 솔직 고
- '마약' 남태현 "재활센터에 입소...호기심 모든 걸 앗아갈 수 있다"
- "참는 게 능사 아냐"...손승연, 피프티피프티 닮은꼴 지적에 '발끈'
- "내가 잘 지킬게"...스윙스, 두차례 음주운전 노엘 영입 '비난'
- 이병헌, 240억 원에 매입한 옥수동 빌딩…월 임대료만 8500만 원
- 탕웨이, 딸 썸머X남편 김태용 감독과 함께한 한국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