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XL750 트랜잘프'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다코리아가 미들급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XL750 TRANSALP(트랜잘프)'를 24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XL750 TRANSALP는 도심 주행, 장거리 투어링,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다목적 모델로, 조종하기 쉽고 어드벤처에 걸맞은 경쾌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가지 색상, 가격 1359만원…24일부터 사전계약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혼다코리아가 미들급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XL750 TRANSALP(트랜잘프)'를 24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XL750 TRANSALP는 도심 주행, 장거리 투어링,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다목적 모델로, 조종하기 쉽고 어드벤처에 걸맞은 경쾌한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대형 페어링과 210㎜의 최저지상고로 오프로드의 거친 노면에서 뛰어난 주파성을 확보했으며,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로 시인성을 높였다.
새롭게 설계된 755cc 270도 크랭크 직렬 2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91.0ps/9500rpm, 최대토크 7.6kg.m/725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다운드래프트 구조의 흡기 시스템과 와류 덕트를 채용해 모든 RPM 영역에서 즉각적인 구동감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도록 프론트 200㎜, 리어 190㎜의 롱트래블 서스펜션과 대구경 블록패턴 타이어, 리어 온오프 설정이 가능한 2채널 ABS(브레이크 잠김 방지)도 탑재했다.
스포츠·스탠다드·레인·그래블·유저 등 5개의 라이딩 모드를 제공하며, 클러치 레버 작동 부하를 줄이는 어시스트 기능과 급변속 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충격을 완화해주는 슬리퍼 기능을 갖춘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도 채용했다.
전자장비로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풀 컬러 5인치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차선 변경 후 자동으로 방향지시등이 꺼지는 오토 윙커 캔슬, 급제동 시 비상등을 빠르게 점멸하는 긴급 정지 신호(ESS) 등이 적용됐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XL750 TRANSALP는 오프로드 입문자부터 휴일에 편안한 장거리 투어링을 즐기고자 하는 라이더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한편 XL750 TRANSALP는 화이트와 맷블랙 2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359만원(VAT 포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su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