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청년 인재 발굴 위한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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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대학생 게임잼 '제밌넥'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강원기 넥슨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개발 실무자들이 심사를 비롯해 현장 멘토링에 참여했다.
강원기 넥슨 디렉터는 "짧은 시간 동안 기발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개발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의 실력에 감탄했다"며 "참가자분들을 게임 업계 종사자로 다시 만나보게 될 날을 고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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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1~2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행사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로 나뉘어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팀을 결성해 ‘단풍’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하며 진행됐다.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강원기 넥슨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개발 실무자들이 심사를 비롯해 현장 멘토링에 참여했다.
넥슨은 심사위원들의 심사와 참가자 투표를 통해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우수상(2팀, 100만 원) 등 총 4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상반된 두 캐릭터와 간편한 조작으로 두 명이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비대칭 대전 액션 게임 ‘시럽 이즈 시럽!’을 개발한 ‘MSG’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시럽 시럽 메이플시럽’을 개발한 ‘시럽자들’팀, 우수상은 ‘단풍 씨앗의 비행 일기’, ‘날개 단 단풍’이 차지했다.
MSG 팀의 김영진 학생은 “2박 3일 동안 게임을 만드는 과정이 힘들기도 했지만 참가자들이 그 과정을 즐기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좋은 분위기에서 게임 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기 넥슨 디렉터는 “짧은 시간 동안 기발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개발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의 실력에 감탄했다”며 “참가자분들을 게임 업계 종사자로 다시 만나보게 될 날을 고대하겠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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