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바이스’ 부른 英 가수 빈스 힐 별세...향년 89세

최윤정 2023. 7. 24. 1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1969)' 속 음악으로 유명한 '에델바이스'를 부른 영국 가수 빈스 힐이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2일(이하 현지시간) 힐의 웹사이트 측은 성명을 내고 그가 이날 영국 옥스퍼드셔에 있는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알렸다.

성명을 통해 힐 측은 "빈스는 음악적 유산을 남겼다. 그와 그의 곡은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가수 빈스 힐. 빈스 힐 홈페이지 캡처.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1969)’ 속 음악으로 유명한 ‘에델바이스’를 부른 영국 가수 빈스 힐이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2일(이하 현지시간) 힐의 웹사이트 측은 성명을 내고 그가 이날 영국 옥스퍼드셔에 있는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알렸다.

성명을 통해 힐 측은 “빈스는 음악적 유산을 남겼다. 그와 그의 곡은 우리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의 정확한 사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힐은 1934년 잉글랜드 코번트리에서 태어나 1962년 앨범 ‘더 리버스 런 드라이’로 데뷔했다.

그는 1967년 리처드 로저스가 1959년 작곡한 노래 에델바이스의 커버곡을 불러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당시 영국 내 팝 차트 2위에 오른 바 있다.

힐은 약 60년 동안 가수로 활동해오며 정규 음반 총 25장을 발표했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런던 팔라디움 등 세계의 유명한 공연장에서 공연을 개최했다.

최윤정 온라인 뉴스 기자 mary1701@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