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국(장애인)체전 숙박업소 '공무원 담담관제'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satv@hanmail.net)]목포시는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숙소 1담당관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숙박업소 306개소 중에 양대체전 선수단과 임원진 등이 활용 가능한 숙박 업소 189개 소를 선별하고 1숙소 1담당관제 운영에 대한 교육과 함께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정삼 기자(=목포)(cjsatv@hanmail.net)]
목포시는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숙소 1담당관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숙박업소 306개소 중에 양대체전 선수단과 임원진 등이 활용 가능한 숙박 업소 189개 소를 선별하고 1숙소 1담당관제 운영에 대한 교육과 함께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숙소별 담당관은 목포시 산하 전부서 팀장급으로 지정, 지정된 숙박 업소를 매주 방문해 선수단 예약 현황, 영업 신고증 및 요금제 게시 유무 등 숙박 업소 영업주 준수 사항 등을 점검하고 전국 체전 성공적 개최를 위한 각종 홍보활 동을 병행한다.
숙소별 지정 담당관의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시 보건소 단속반의 추가 점검과 계도, 단속으로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목포시는 체전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숙박 예약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숙소별 담당관을 통해 숙박 업소 사전 요금제 신청을 독려할 계획으로 최대한 많은 숙박 업소가 사전 요금제 협약을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목포시에 사전 요금제를 신청한 업소는 100개소로 목포시 홈페이지(문화관광-음식/숙박/쇼핑/-숙박업소사전요금제)에 게시돼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양대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숙박업과 음식점의 체계적 관리로 서비스 친절도 및 위생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삼 기자(=목포)(cjsatv@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가 '정책 파트너'라던 'MZ노조'도 노란봉투법 "찬성한다"
- 尹대통령, 학생인권조례 손보기? "교권 침해 '불합리한 자치조례' 개정하라"
- 민주당 "'400회 이상 코인 거래' 권영세 장관, 윤리위에 제소할 것"
- 故 채수근 상병 부대 휴가 전면통제 한 해병대, '은폐' 목적?
- 어떤 여성이 영아 유기·살해 상황에 놓이는지 정부는 아는가?
- 미중 갈등으로 공급망 재편? 블링컨 "중국과 갈등, 누구도 이득 없어"
- 尹 국정지지도, 리얼미터 조사서도 한달째 하락세
- 원칙있는 외교? '무능' 덮기위한 것 아닌가
- 왜 바이든은 인기가 없을까?…지지율, 카터 이후 두 번째로 낮아
- 서이초 교사 사망도 '카르텔' 때문?…유승민 "사교육 때려잡는다고 공교육 바로 서는 것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