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硏,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참가…R&D 국제협력 교두보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국제협력을 증진하고 최신 연구개발 성과 등을 소개하기 위해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국제 식품기술 박람회(IFT Food Exp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식품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식품 학술 기구인 'IFT(Institute of Food Technologist)'에서 매해 주최하는 금번 행사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 1200개 이상의 대학, 연구기관, 기업 및 정부에서 2만여명 이상의 연구원과 기관 및 기업관계자 등이 참가하는 식품 기술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은 국제협력을 증진하고 최신 연구개발 성과 등을 소개하기 위해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국제 식품기술 박람회(IFT Food Exp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식품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식품 학술 기구인 ‘IFT(Institute of Food Technologist)’에서 매해 주최하는 금번 행사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 1200개 이상의 대학, 연구기관, 기업 및 정부에서 2만여명 이상의 연구원과 기관 및 기업관계자 등이 참가하는 식품 기술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다. 올해는 IFT본사가 위치한 시카고(미국,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연구, 과학 그리고 기술로 발전하는 식품'을 주제로 열렸다.
식품연은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하여 식품 기술 연구현황과 성과, 연구 동향 등을 알리고 국제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식품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IFT에서 주최한 이 행사를 통해 식품연은 국외 유망 기업 및 식품관련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코로나 이후 일시적으로 위축된 국제협력 네트워킹 활동을 재개했다.
또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면서 소속 연구자들을 다수 배치하여 우수성과 관련기술 및 연구동향 상담 등을 진행하여 국외 대학, 연구기관, 기업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활발히 전개했다. 식품연의 홍보부스를 방문한 연구자, 대학교수, 기업가들은 소속 연구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식품 기술 및 연구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식품연의 연구 분야와 내용, 국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연구 현황 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상호 협력 분야를 논의하는 한편, 근시일 내 식품연 방문을 약속했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분야 산학연간의 국제적 소통과 협력이 지속하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하여 식품분야 R&D에 대한 실질적인 국제협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라면서 “식품연이 대한민국 첨단식품과학기술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40억원에 옥수동 빌딩 매입한 이병헌, 월 임대수입만 8500만원
- ‘미션임파서블’ 개봉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1위, 300만 돌파 눈앞
- “한국 힘들어” 멕시코 간 20대女, 남미서 ‘2400만명 인플루언서’ 역전
- “연예인 뺨친다” 호기심만 자극하더니…순식간에 사라졌다?
- 손석구 ‘가짜 연기’ 논란에 “남명렬에 손편지 사과했다”
- '불륜 인정' 히로스에 료코, 결국 두번째 이혼
- 임영웅 ‘31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
- '의사보다 유튜버가 낫네'…조민, 2시간만에 970만원 벌었다
- “미혼이 더 열정적, 결혼하지 마세요”·소송에 암 걸려 사망도…학부모 ‘악성 민원’, 사례
- 송지효, 데뷔 비화… "압구정서 알바하다 일주일만 캐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