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빅게임스튜디오, 서비스 향상 위해 한국 MS와 협력
빅게임스튜디오는 게임 내 가상의 버디 시스템(또는 캐릭터)을 구현하여 유저들의 몰입도를 높임과 동시에 Retention rate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빅게임스튜디오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인공 지능(AI),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 잠재적인 기술 협력을 중심으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인기 애니메이션 블랙클로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RPG로 3D 카툰렌더링 기법으로 구현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 ‘낚시의 신:크루’ 아프리카TV와 컬래버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글로벌 출시와 함께 아프리카TV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 크루’ 출시에 맞춰 아프리카TV와 함께 게이머와 낚시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협업 콘텐츠를 제작했다.
콘텐츠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두 크루로 나뉘어 3라운드에 걸쳐 낚싯배 위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1라운드는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낚시 전문 인플루언서들의 지시를 받아 실제 낚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라운드에선 모든 크루원들이 ‘낚시의 신: 크루’를 플레이하며 길이, 무게 등 다양한 기준으로 대결했다.
3라운드는 실제 낚시와 ‘낚시의 신: 크루’를 접목한 ‘크루 대결’ 방식으로 진행됐다.
◆ 엑스플래닛, ‘붕어빵 타이쿤’ 멤버십 NFT 판매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붕어빵 타이쿤’의 멤버십 NFT를 판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붕어빵 타이쿤’ NFT는 컴투스의 고전 명작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디자인 에셋을 활용한 제너레이티브 아트(컴퓨터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그림이나 디자인 등이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예술) NFT다. 이번 3차 판매는 9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NFT를 구매하면 홀더를 위한 특별한 멤버십 혜택이 주어진다. 구매한 NFT 등급에 따라 실물 굿즈, 컴투스 그룹의 각종 게임 쿠폰 증정과 함께 붕어빵 타이쿤 리메이크 게임 오픈 시 홀더만을 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NFT 구매 건 당 10XPLA(엑스플라) 코인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된다.
‘붕어빵 타이쿤’ NFT는 X-PLANET이 추진하는 첫번째 멤버십 NFT 프로젝트다. 멤버십 NFT는 컴투스 그룹의 클래식 게임 IP에 웹3의 가치를 부여한다.
◆ ‘소울타이드’ 출시 100일 이벤트 진행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소울타이드’ 출시 100일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가구 패키지’를 지급한다.
가구 패지키에는 인형들과의 생활공간인 저택을 더욱 스페셜하게 꾸밀 수 있는 가구 및 장식 아이템들이 들어 있다. 이 중에는 인형들과 함께한 100일간의 추억을 기념하는 족자 장식도 포함돼 있다.
‘소울타이드’ 공식 라운지에서 배포하는 100일기념 쿠폰번호를 게임에 접속해 10월31일까지 입력하면 크리스탈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24일부터 8월7일까지 저택에서 글자를 수집해 ‘SOUL’, ‘TIDE’ ‘백일축제’ 등 3종류의 단어를 완성하면 인형/서번트/가구 소환티켓이 각각 10개씩 지급된다.
24일부터 메인 스토리 12캡터가 새롭게 열리며 나선계단 최대 도전 단계가 120층까지 확장된다.
이밖에 만월의 전당 소환에는 인형 ‘엘리샤’와 ‘안드레아’가 별의 전당 소환에는 SSR 서번트 ‘기사왕’과 ‘제국의 왕녀’가 등장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