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1회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해 조경 분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도시를 건강하고 아릅답게 만들기 위해 '제11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를 공모한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대상은 부산 시내에서 지난 2021년 8월 1일부터 올해 7월 말까지 최근 2년간 완공된 500㎡ 이상 조경 분야 사업장과 공동주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해 조경 분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도시를 건강하고 아릅답게 만들기 위해 ‘제11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를 공모한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대상은 부산 시내에서 지난 2021년 8월 1일부터 올해 7월 말까지 최근 2년간 완공된 500㎡ 이상 조경 분야 사업장과 공동주택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조경사업장 발주처, 설계자 또는 시공자는 응모신청서와 응모작 패널·설명서를 부산시 산림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내달 9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다.
부산시는 공모한 후보지 중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 완화와 같은 기후변화 대응 기여도, 주변과의 조화,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에서 각각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1개 등 총 6개 사업장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 2차 최종심사를 거칠 예정이며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사업장에 부착하는 기념동판이 수여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