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리그→1억 계약→복덩이 등극' 키움 도슨, 서글서글한 성격에 KBO리그 적응 완료[부산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독님을 향해 90도 폴더 인사.
키움 히어로즈 새로운 외국인 타자 로니 도슨이 벌써 한국 사람이 다 된 느낌이다.
도슨은 이적하자마자 KBO리그 데뷔전을 가졌다.
22일 키움전 4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도슨 1회 1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KBO리그 첫 안타와 타점을 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감독님을 향해 90도 폴더 인사. 동료들과 포옹 나누며 선홍빛 잇몸 미소까지...
키움 히어로즈 새로운 외국인 타자 로니 도슨이 벌써 한국 사람이 다 된 느낌이다. 도슨은 벌써 적응을 마친듯 동료들과 거리낌 없이 지내고 있다. 누구에게 배웠는지, 코치 감독에게는 한국식 폴더 인사를 하고 있다.
동료들에게도 해맑은 미소와 함께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다정하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붙임성 좋은 성격에 키움 선수들과 벌써 많이 친해진 모습이다. 도슨은 훈련 도중 경쾌한 음악이 나오자 몸을 흔들며 댄스 실력까지 뽐내며 흥을 돋았다.
새로운 외국인 타자 도슨은 영웅군단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로니 도슨은 에디슨 러셀의 대체 선수로 영입됐다. 1995년생. 미국 국적으로 주 포지션은 외야수다. 장타력이 좋은 선수는 아니지만 발이 빨라 주루 능력과 수비 능력이 좋은 5툴 플레이어 선수다.
키움은 도슨과 총액 8만 5000만 달러(약 1억원)에 계약했다. 롯데가 최근 영입한 외국인 타자 니코 구드럼이 총액 40만 달라를 받는 것에 비하면 적은 액수다.
물론 성적은 연봉 순이 아니다.
비록 1억이라는 적은(?) 돈을 받고 시즌 도중 키움에 합류했지만 밝은 성격과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행동들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도슨은 이적하자마자 KBO리그 데뷔전을 가졌다. 22일 키움전 4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도슨 1회 1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KBO리그 첫 안타와 타점을 신고했다. 키움도 도슨의 활약으로 8연패에서 탈출하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다음날 23일에는 KBO리그 데뷔 첫 홈런포를 신고했다. 3회초 1사 3루에서 팀이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롯데 이인복을 상대로 4구 142km 투심을 걷어올려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비거리 120m 대형 홈런을 날렸다.
도슨은 홈런을 확인하자 손을 번쩍 들어 환호했다. 그라운드를 돌며 선홍빛 잇몸 미소를 보였다. 더그아웃에서 동료들의 무관심 세리머니에도 혼자 허공에 하이파이브를 하며 기뻐했다.
연장 10회에는 2사 후 롯데 장발 마무리 김원중을 상대로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는 2루타를 날리고 송성문의 적시타 때 역전 득점까지 성공했다.
도슨은 키움에 합류하자마자 이틀 연속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팀도 롯데에 2연승을 거두며 후반기 첫 시리즈를 위닝시리즈로 마쳤다. 도슨은 기분 좋게 한국 야구 첫 단추를 뀄다.
새로운 리그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을텐데 도슨에게 어색함은 1도 없다. 서글서글한 성격으로 벌써 한국 사람이 다 된 듯 보인다.
도슨은 올 시즌 독립리그에서 뛰었다. 메이저리그 성적도 뛰어나지 않았다.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도슨은 한국에서 제2의 야구 인생을 화려하게 시작하고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흑인 아이 출산 루머"…70년대 CF퀸 정소녀 "억울해서 고소하려고"('같이삽시다')
- "조인성은 돈 없고 유재석은 2조 있어…압구정 반이 유재석 거" ('핑계고')[종합]
- '손호영 누나' 손정민 "갑자기 잠적한 이유? 투자자 협박에 美시골로 숨었다" ('근황올림픽')[종합
- 기안84, 택시서 교통사고 '몰려든 현지인들'…인도 시민의식에 놀란 이유('태계일주2')[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