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2023년 임금체불 사업주' 172건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24일 '2023년 임금체불 사업주' 1차 명단 172건을 공개했다.
현재 알바몬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공개 페이지에서는 올해 1차 임금체불 사업주를 포함한 698건의 체불사업주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몬은 구직자들의 임금체불 피해 방지를 위해 1년에 2회 공개되는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을 모두 게재하고 있다"며 "최근 해당 기업들의 회원 가입, 공고 등록 등이 불가하도록 서비스 이용 전면을 제한시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 회원 가입·공고 등록 등 불가능하도록 제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24일 ‘2023년 임금체불 사업주’ 1차 명단 172건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 공개를 통해 알바몬은 체불총액 3000만원 이상의 임금체불을 한 사업장 172건의 명단을 공개했다. 현재 알바몬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공개 페이지에서는 올해 1차 임금체불 사업주를 포함한 698건의 체불사업주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몬은 구직자들의 임금체불 피해 방지를 위해 1년에 2회 공개되는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을 모두 게재하고 있다”며 “최근 해당 기업들의 회원 가입, 공고 등록 등이 불가하도록 서비스 이용 전면을 제한시켰다”고 말했다.
알바몬은 임금체불 사업주 명단 공개와 함께 전문 노무사에게 임금체불 등 노무 관련 문제를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알바몬 전문노무상담’ 서비스도 운영한다. 또 최저임금 제도를 알리는 △2023 최저임금 캠페인 △전자 근로계약서 서비스 △채용공고·기업정보 내 4대 사회보험 가입 여부 표기 등 구직자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과 비슷”…140만명 몰린 ‘이곳’, 참사 왜 일어났나[그해오늘]
- "롯데마트는 고급 백화점이죠"…'기회의 땅' 베트남 가보니[르포]
- 앞좌석에 맨발 ‘툭’ 영화관 무개념男…촬영하니 욕설
- “엘베서 딸 비명 울렸는데”…뇌출혈 초등생, 2주만에 숨져
- 여친 주먹에 남친 니킥...車에서 난투극 벌인 연인 최후
- "신림동 살인범과 정유정 데칼코마니…과잉살상·태연함 보여"
- 신림 칼부림 ‘맨손’으로 밀친 여성...공격 당하던 男 살려
- 또 가게 앞 ‘대변 테러’...“연속 이틀째 당했습니다”
- SSBN 출항 3일 만에 또 美 핵잠수함 '아나폴리스함' 제주 입항
- '농구황제' 조던, 샬럿 호네츠 구단주서 물러난다...13년 집권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