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갖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1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과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방안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주요내용 ▲전남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추진 계획 등을 안내해 공모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갖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1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과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방안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주요내용 ▲전남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추진 계획 등을 안내해 공모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학교복합시설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체육관, 도서관, 문화시설 등 다양한 교육·문화·체육·복지시설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으로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시설이다.
교육부는 5년간(2023~2027년) 연평균 40교씩 총 200교를 공모를 통해 선정, 1조 8천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청은 현재 2곳(광양,완도)인 학교복합시설을 도내 모든 시·군에 1교 이상씩 총 20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공모사업은 시·도 교육청에서 작성한 사업계획을 다음달 14일까지 교육부에 신청한 뒤 공모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9월 중 사업대상교를 확정할 예정이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로 교육·문화 프로그램 지원강화 및 돌봄 환경이 구축되고, 지역 정주여건이 개선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상생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