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삼성전자 맞손…불량유심 적발 기능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불량 유심(USIM·가입자식별모듈)을 자동으로 잡아내는 기능을 탑재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3에 유심의 불량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불량 유심이 스마트폰에 끼워지면 화면 상단 알림창으로 이를 알려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해당 기능은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되며, 향후 출시될 신규 스마트폰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불량 유심(USIM·가입자식별모듈)을 자동으로 잡아내는 기능을 탑재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3에 유심의 불량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24일 밝혔다.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단말, 네트워크, 유심이 모두 문제없이 작동해야 하는데, 기존에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을 때 세 가지 중 어떤 것이 원인인지 알기 어려웠다. 유심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을 경우 스마트폰 AS센터를 찾거나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불량 유심이 스마트폰에 끼워지면 화면 상단 알림창으로 이를 알려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해당 기능은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되며, 향후 출시될 신규 스마트폰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해병대 현장지휘관 ‘물속 수색 어렵다’ 상부보고 했지만 사단서 밀어붙였다”
- 남성 피습되자 맨손으로 ‘흉기난동남’ 밀쳐 구한 여성(영상)
- 한국 싫어 멕시코 간 20대녀...90분에 3만5000원~5만8000원 받고 한국어 강습
- 한국군 ‘50만 대군’ 방어선도 작년말 뚫려…“118만 북한군의 40%”
- 김병만, 스카이다이빙 중 곤두박질…사고 영상 공개
- 美국무 “우크라, 영토 50% 회복, 러시아는 이미 졌다”
- 김종민 “매니저에게 사기 당해… 출연료 빼돌려”
- “남편 집 나갔다”…불륜 인정한 톱女배우, 별거설 불거져 ‘충격’
- 서영교, “서이초 갑질 부모가 서 의원 자녀” 허위 사실 작성·유포자 고소
- 불륜에 ‘별거설’ 톱스타, 결국 이혼… “아이들 위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