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사업 자치단체 48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 기반 치매 서비스를 강화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치매안심마을 우수 선도사업'을 공모해 지방자치단체 48곳을 선정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전국에 분포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구성원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환자가 자신이 살던 익숙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읍면동 단위 지역 특성에 맞춰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 기반 치매 서비스를 강화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치매안심마을 우수 선도사업’을 공모해 지방자치단체 48곳을 선정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전국에 분포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구성원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환자가 자신이 살던 익숙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읍면동 단위 지역 특성에 맞춰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복지부는 이번에 선정한 서울 광진구 등 48개 치매안심센터에 예산 총 12억 7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수 선도 사업 내용을 보면, 서울 노원구는 치매조기발병 환자에 대해 치매안심마을 내 카페를 연계해 매장관리 등 사회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전남 담양군은 치매환자와 주민이 함께하는 치매 상황극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공동체의 일원으로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인식개선을 도모합니다.
복지부는 선정된 안심센터의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다른 지자체에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고, 연말에 사업 추진이 우수한 지자체를 시상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민경 기자 (mkdrea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1기 신도시 이주 여파…역주행하는 분당 전셋값 [창+]③
- [제보] 함평에 시간당 67mm 물폭탄…‘호우특보’ 광주·전남 피해 속출
- ‘수해 골프 논란’ 홍준표, 경북서 수해복구 봉사활동
- 내일까지 전국 장맛비…호남 최대 150mm↑
- NASA “지구방어 소행성 충돌실험 때 암석 37개 튕겨 나와”
- “저층 살면 엘리베이터 말고 계단을”…강남 아파트 ‘민원’ 논란 [잇슈 키워드]
- ‘오송 지하차도 의인’에 2억 화물차 선물한 기업 [잇슈 키워드]
- 트위터 로고 바꾼다?…“파랑새와 작별, 알파벳 X로” [잇슈 SNS]
- 여름휴가, 제주 말고 ‘이곳’…직장인 절반 “돈 없는데 휴가는” [잇슈 키워드]
- 하트 구멍 난 ‘감자칩’ 하나로 1600만 원 기부, 10살 소녀 화제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