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틈새여행 인기에 패션 키워드로 부상한 '3S'

2023. 7. 24.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연차나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틈새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3S(Special, Swimwear, Sunscreen)'이 패션 키워드로 부상했다.

틈새여행이 일상과 여행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인만큼, 출근 등 평소 생활에서도 스타일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윔웨어 또한 물놀이할 때 만이 아닌,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 연차나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틈새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3S(Special, Swimwear, Sunscreen)’이 패션 키워드로 부상했다.

틈새여행이 일상과 여행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인만큼, 출근 등 평소 생활에서도 스타일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 필수품인 캐리어 또한 실용성은 물론 디자인이 강화되는 추세인 가운데,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올해 7월 전세계 진출국 중 최초로 한국에서 원통형 디자인의 ‘롤리오’ 캐리어를 출시했다.

‘롤리오’ 캐리어는 고정관념을 바꾸는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코랄/블루, 블랙/레드, 라이트 그레이/라임 컬러 등 총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내부 파우치와 디바이더는 원통형 디자인에 맞춰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 제공: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스윔웨어 또한 물놀이할 때 만이 아닌,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F&F가 전개하는 MLB는 실용성을 강조한 스윔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신제품인 워터 쇼츠는 폴리에스터 원사와 스판 혼방 소재로 신축성이 좋고, 폴리우레탄 함량을 높여 활동성을 강화해 여름철 장마룩으로 착용하기 좋다. 또 수분, 오염물질 등을 손쉽게 털어낼 수 있는 발수 가공으로 물에 잘 젖지 않고 빠르게 건조돼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이 지속된다.

휠라는 디자이너 브랜드 ‘오호스와 함께한 ‘휠라 X 오호스 스윔웨어 캡슐 컬렉션’을 온라인에서 한정 판매로 선보였다. 여성복 디자인 브랜드인 오호스는 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고프코어룩’과 반짝이는 소재를 메인으로 활용하는 ‘퓨처리즘’에서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의 정식 명칭은 ‘SSS(Subsurface Scattering)’로, 볼레로 스타일로 여러 스윔웨어와 믹스맥치가 가능한 ‘컷아웃 후디 래시가드’, 결합 방식에 따라 수영모·썬캡·아쿠아캡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3-way 선쉐이드 스위밍 캡’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