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어" 유채영, 오늘(24일) 사망 9주기…추모 여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유채영을 향한 팬들의 그리움이 여전한 모양새다.
24일 유채영이 세상을 떠난 지 9년이 흘렀다.
유채영의 팬카페에는 최근까지 수많은 팬들이 하늘에 있는 그녀에게 인사글을 남기고 있다.
1989년 그룹 푼수들로 데뷔한 유채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유채영을 향한 팬들의 그리움이 여전한 모양새다.
24일 유채영이 세상을 떠난 지 9년이 흘렀다. 고인은 지난 2014년 7월 24일 오전 위암 투병 끝에 41세 나이에 생을 다했다.
유채영의 팬카페에는 최근까지 수많은 팬들이 하늘에 있는 그녀에게 인사글을 남기고 있다. 특히 한 팬은 "언니 보고 싶어요"라며 "항상 밝은 모습만 보여주려 노력하셨던 채영님을 오래도록 기억해 주세요"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1989년 그룹 푼수들로 데뷔한 유채영. 1994년 그룹 쿨, 1995년 그룹 어스 멤버로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1999년에는 솔로가수로 전향, '이모션'(Emotion), '이별유애' 등으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
배우 활동도 활발했다. 영화 '색즉시공' 시리즈, MBC '황태자의 첫사랑', SBS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KBS 2TV '추노', SBS '커피하우스' MBC '반짝반짝 빛나는', KBS 2TV '브레인', SBS '패션왕', KBS 2TV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 등에 출연했다.
2013년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받은 뒤 약 1년 간 투병 생활을 하다가 사망했다.
iMBC 이호영 | 사진출처 150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친에 XX 욕지거리한 이유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
- 현미, 타살or극단선택? 사망원인 알고보니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
- "살인마는 웃고 그 가족은 돈 요구"…온도니쌤, 피해 유족의 분노 [소셜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