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산업부 선정 ‘월드클래스 기업’…40억원 지원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 선정은 건기식 소재 개발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4년간 과제를 완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혀 나가며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의지와 혁신역량을 보유한 중견 기업을 선정해,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신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선정으로 ‘스마트팜 고기능 표준화 재배기술을 활용한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소재 및 글로벌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 충북 제천에 자체 운영 중인 스마트팜을 통해 천연물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차별화된 건기식 및 화장품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이번 사업 선정에는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투자와 그에 따른 글로벌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매출액의 2% 수준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자체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승인 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 선정은 건기식 소재 개발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4년간 과제를 완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혀 나가며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과 비슷”…140만명 몰린 ‘이곳’, 참사 왜 일어났나[그해오늘]
- "롯데마트는 고급 백화점이죠"…'기회의 땅' 베트남 가보니[르포]
- “한국 힘들다” 20대에 멕시코 간 여성, OO로 대성공
- “엘베서 딸 비명 울렸는데”…뇌출혈 초등생, 2주만에 숨져
- 여친 주먹에 남친 니킥...車에서 난투극 벌인 연인 최후
- 또 가게 앞 ‘대변 테러’...“연속 이틀째 당했습니다”
- 신림 칼부림 ‘맨손’으로 밀친 여성...공격 당하던 男 살려
- [임진모의 樂카페]다시 부는 일본음악 열풍
- '런닝맨' 송지효 "압구정 카페 알바하다 일주일 만에 캐스팅"
- '농구황제' 조던, 샬럿 호네츠 구단주서 물러난다...13년 집권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