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중동5구역 수주…'아크로 해운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가 부산 '중동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하면서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중동5구역은 해운대 바다 조망은 물론 교통, 생활, 교육인프라를 완벽히 갖춘 해운대의 하이엔드 주거명작으로 완성될 것"이라며 "올해도 브랜드파워에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주요 도시정비사업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DL이앤씨가 부산 '중동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하면서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24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중동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22일 개최한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DL이앤씨를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중동5구역은 재개발을 통해 지하3층~지상37층, 6개동, 1149세대 아파트 및 프리미엄 상가 등으로 지어진다. 공사비는 약 5401억원 규모로, DL이앤씨가 단독 시공한다. 2026년 6월 착공해 2029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중동 785-8번지 일대의 해당 사업장은 해운대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고 지하철 2호선 중동역, 부산-울산고속도로 등의 교통인프라를 갖췄다. 대형마트, 백화점, 병원 등을 이용하기도 쉽다. 또 신해운대역 KTX이음 정차역 추진,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DL이앤씨는 이 사업장에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를 적용한다. '아크로 해운대'로 재탄생할 이 단지에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 '칼리슨 알티케이엘'과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다수의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에스더블유에이'가 참여한다.
해외 고급 리조트를 연상시키는 외관 디자인과 조경, 모든 조합원이 바다조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오션뷰 세대를 최대로 확보한 주동 배치를 적용한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아크로와 함께 펜트하우스, 테라스하우스 등의 특화 평면을 적용해 랜드마크를 구현할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중동5구역은 해운대 바다 조망은 물론 교통, 생활, 교육인프라를 완벽히 갖춘 해운대의 하이엔드 주거명작으로 완성될 것"이라며 "올해도 브랜드파워에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주요 도시정비사업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주택 사업에서만 모두 6조3285억원의 공사를 신규 수주한 바 있다. 올해도 6조원의 높은 수주 목표를 제시했다. 이번 수주로 도시정비 누적 수주액은 1조1824억원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