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록2' 인사기록 지운 김신록→살해 지시한 주진모…의문 가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사록2'가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인물별 미스터리 포인트를 공개했다.
24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 시즌 2'(감독 한동화 이하 '형사록2')는 의문으로 가득한 인물별 미스터리 포인트를 공개해 강력한 서스펜스를 드러냈다.
연주현(김신록)의 미스터리 포인트는 그의 인사기록 카드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형사록2'가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인물별 미스터리 포인트를 공개했다.
24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 시즌 2'(감독 한동화 이하 '형사록2')는 의문으로 가득한 인물별 미스터리 포인트를 공개해 강력한 서스펜스를 드러냈다.
# 인사기록 카드에 아버지의 존재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연주현'
연주현(김신록)의 미스터리 포인트는 그의 인사기록 카드에 있다. 연주현은 금오서 여청계 신임 팀장 부임 첫날부터 김택록(이성민)의 심기를 건드리며 언제 어디서나 그를 감시하는 듯한 행동을 보여 금오서에 내려온 그 의중에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김택록과는 오해를 풀며 조력자로 거듭났지만 김택록에게는 그에 관해 여전히 풀리지 않는 지점이 존재한다. 바로 '연주현'의 인사기록 카드. 고등학교 시절까지는 존재했던 아버지의 존재가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의 아버지가 경찰이라는 사실은 그가 금오서에 내려온 진짜 이유와 연관되어 있음을 암시해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 조용히 모두의 치부를 지켜보고 있는 '백성일'
금오서에 새롭게 발령받은 서장 백성일(정해균)의 미스터리 포인트는 그가 끝까지 지키고 있는 침묵이다. 백성일은 처음부터 금오서의 컨트롤타워처럼 모든 것을 지켜보며 김택록의 행보를 특히 주시했다. 조용히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는 그의 미스터리함이 폭발한 순간은 국회의원 이영호(주진모)가 자신의 심복 차실장(최병모)의 직언에 화를 참지 못하고 그를 내치는 장면에서 잘 드러났다. 마치 두 사람의 균열을 기다렸다는 듯 이영호의 무리한 부탁에도 "의원님 말씀이 맞습니다. 화근은 도려내는 게 제일이니까요"라며 응수해 진짜 정체에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 의문스러운 사건의 담당 검사로, 살해까지 사주하는 국회의원 '이영호'
차기 영서도지사를 노리는 국회의원 이영호(주진모)의 미스터리 포인트는 과거에 있다. 권력을 향한 욕망 앞에 살해까지 사주하는 그는 검사 출신이라 더욱 충격을 안긴다. 뿐만 아니라 현재 김택록의 주변에서 수상함으로 의심을 사는 인물들의 과거 사건에 모두 그가 담당 검사로 연결되어 있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한기용'(김민재)을 보호하려고 한 '안가'에서 김택록과 연주현을 공격한 괴한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그가 영향력을 미친 곳은 과연 어디까지 일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 거부할 수 없는 검은 제안을 하는 과거 경찰계 전설 '최도형'
경찰계의 전설에서 은퇴 후 금오시로 내려와 복지 재단을 설립한 이사장 '최도형'(정진영)의 미스터리 포인트는 선한 얼굴 뒤에 가려진 검은 제안이다. 그는 국회의원 이영호가 견제할 정도로 금오시 시민들의 신뢰와 정계의 러브콜을 받는 등 막강한 영향력을 키워 나간다. 특히 그는 이영호의 상대 정당 지지를 공식 선언하며, 이영호에게 배척당한 ‘차실장’을 향해 거절할 수 없는 검은 제안을 한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마지막 기회일세. 저 문을 나서면 자넨 죽는 거야"라는 협박 같은 제안을 해 압도적 서스펜스를 만들어냈다.
한편,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김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 '형사록2' 마지막화는 오는 26일 오후 4시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디즈니+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친에 XX 욕지거리한 이유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
- 현미, 타살or극단선택? 사망원인 알고보니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
- "살인마는 웃고 그 가족은 돈 요구"…온도니쌤, 피해 유족의 분노 [소셜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