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0월 'DMZ 평화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비무장지대(DMZ) 일원을 달리며 더 큰 평화를 기원하는 'DMZ 평화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9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주관, 통일부·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DMZ의 생태·평화적 가치를 체험하며, DMZ 일원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출발→민통선 지역 군내 삼거리 반환
하프 코스·10km 코스 2개 부문 운영
[더팩트ㅣ의정부 = 고상규 기자] 경기도가 비무장지대(DMZ) 일원을 달리며 더 큰 평화를 기원하는 'DMZ 평화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9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주관, 통일부·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DMZ의 생태·평화적 가치를 체험하며, DMZ 일원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디엠지(DMZ) 오픈 페스티벌'의 스포츠 분야 중 하나로, 페스티벌은 공연, 전시, 학술, 스포츠 행사를 주요 내용으로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마라톤 대회는 10월 7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임진각 평화누리를 출발해 통일대교를 건너 민통선 지역인 군내 삼거리를 반환하는 하프 코스와 10km 코스 등 2개 부문이다.
참가 신청은 9월 21일까지 DMZ 평화 마라톤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10km 코스 3만원, 하프 코스 3만5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힙색 가방과 스포츠 양말을 제공한다. 완주 시에는 메달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페이스페인팅, 북한 음식 체험관, 포토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패트롤 및 페이스 메이커들이 코스별로 밀착 지원된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