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승차감 최강…판매 1위 이유 있네 [원성열 기자의 CAR & TRA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그랜저는 올해 상반기에만 6만2970대가 판매되며 상반기 내수 판매 1위에 올랐다.
아반떼(3만6250대)도 기아 카니발(3만9350대)도, 지난해 그랜저를 2위로 밀어냈던 기아 쏘렌토(3만 6558대)도 올해는 그랜저의 질주를 막지 못하는 분위기다.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 절반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지만, 대형 세단 그랜저의 진짜 매력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모델에서 드러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300마력…고속서도 편안
에르고 모션 시트 장시간 운전 쾌적
2열 리클라이닝·넓어진 실내 매력
지문으로 출입·시동 ‘첨단 사양’ 굿
그랜저는 1986년 첫 출시된 이후 지난해 11월 7세대 모델로 거듭나기까지 국내 대표 고급 세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7세대 모델은 더 특별하다. 이전 세대 모델들의 디자인 헤리티지 위에 현대차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사양을 더해 그 어떤 수입 세단과의 경쟁에서도 뒤처지지 않는 우수한 상품성을 완성해냈다.
단순히 수입 프리미엄 세단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뛰어난 수준이 아니라, 상품성 자체가 뛰어나다는 점에서 이번 흥행은 이미 예견된 것이었다.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 절반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지만, 대형 세단 그랜저의 진짜 매력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모델에서 드러난다. 300마력(6400rpm)의 최고 출력과 36.6kg.m(5000rpm)의 최대토크를 갖춘 가솔린 3.5 모델은 중·고속 영역에서 대형 세단 특유의 바다 위를 순항하는 듯한 우아한 승차감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을 통해 전방의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하고, 이에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를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만들어내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탁월한 승차감을 만들어내는 비결이다.
외관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다소 엇갈리고 가격도 너무 비싸졌다는 불만이 나오지만, 그런데도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수입 세단을 오히려 초라하게 만들어버리는 인테리어와 압도적인 편의 및 안전 사양에 있다.
우선 인테리어는 한국적 패턴을 가미한 나파 퀄팅, 고급 가죽 소재, 리얼 우드 및 알루미늄 내장재 등 고급 소재를 아낌없이 사용해 그랜저만의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다.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의 경우 내장 품질만 놓고 보면 제네시스 브랜드 못지않고, 수입 프리미엄 세단들과 비교해도 우위에 있다.
실내 공간도 한층 넓어졌다. 휠베이스가 10mm 늘어났고, 운전대 쪽으로 이동한 컬럼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해 센터 콘솔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에어컨에는 광촉매 살균 시스템과 시동이 꺼진 후에도 에어컨을 건조해주는 애프터 블로우 기능을 넣어 에어컨 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한 빌트인캠2, 운전자가 스마트키 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디지털키2, 사전 등록된 지문을 인증하는 것만으로도 출입부터 시동까지 가능한 지문 인증 시스템 등 경쟁 모델에는 없는 첨단 사양이 자동차와 함께하는 생활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핫걸’ 권은비, 이번엔 청순이다
- (여자)아이들 미연, 팬들 깜짝 놀랄 파격 패션...“언니 옷 여며” [DA★]
- 장도연♡주우재 썸 인정, 조세호 또 차였나봐 “예전 일..” 아련 (안하던짓)
- ‘발목 통증 교체’ 키움 이정후 1군 말소, 24일 병원 검진
- 심양홍 파킨슨병→시한부 이주실, 4기 암 투병 극복기 (회장님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