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유채영 9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고(故) 유채영이 사망한지 9주기를 맞았다.
유채영은 지난 2014년 7월 24일 오전 위암 투병 끝에 생을 마감했다.
유채영은 2013년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하면서도 라디오 DJ로 마지막까지 활동했다.
특유의 유쾌하고 밝은 에너지로 예능에서 웃음을 선사한 그는 다재다능함으로 영화 '색즉시공'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추노' '패션왕' 등 드라마에 출연해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채영은 지난 2014년 7월 24일 오전 위암 투병 끝에 생을 마감했다. 항년 41세.
유채영은 2013년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하면서도 라디오 DJ로 마지막까지 활동했다.
1994년 그룹 쿨과 1995년 어스 멤버로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은 유치영은 1990년대 후반 솔로가수로 전향해 ‘이모션’ 등을 히트시켰다.
특유의 유쾌하고 밝은 에너지로 예능에서 웃음을 선사한 그는 다재다능함으로 영화 ‘색즉시공’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추노’ ‘패션왕’ 등 드라마에 출연해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2008년에는 10년 지기 친구이자 한 살 연하 사업가인 김주환 씨와 결혼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가슴이 뛴다’ 원지안, 옥택연 정체 눈치챈 박강현과 맞대면
- 日 톱배우 사카구치 켄타로, 9월 9일 한국서 첫 팬미팅
- 크리스토퍼 놀란 ‘오펜하이머’, 시네마스코어 A등급...걸작의 탄생
- 오마이걸 오늘(24일) 컴백…‘여름불패’ 신화 이어갈까
- [단독] 윤계상, ‘이 연애는 불가항력’ 특별출연
- 몬엑 주헌 오늘(24일) 입대…팀 내 세번째 군복무
- ‘28일 컴백’ 트레저, 정규 2집 ‘리부트’ 티저 공개
- ‘1박2일’ 여름 바캉스 특집, 50년 전 향수로 웃음 만발
- 윤항기 “폐결핵 말기 시한부 판정…아내 덕에 기적 완치”
- ‘아씨 두리안’ 6.3%…박주미·김민준 ‘슬로우 포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