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성능 ‘더 뉴 아우디 RS 3’ 한국 최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초고성능 'RS 3'를 24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RS 3' 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RS 3 내장은 앞좌석 시트 레드 디나미카 사이드 트림, 레드 에어 벤트 스트립, 알칸타라 소재 스티어링 휠을 포함한 RS 디자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더 뉴 아우디 RS 3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RS 3’ 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초고성능 스포츠카 폭발적인 퍼포먼스에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정교함, 그리고 아우디 특유의 우아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이 차에는 2.5ℓ 5 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407마력, 최대토크 50.9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8초, 최고 속도는 28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9.2km/ℓ다.
더 뉴 아우디 RS 3 내장은 앞좌석 시트 레드 디나미카 사이드 트림, 레드 에어 벤트 스트립, 알칸타라 소재 스티어링 휠을 포함한 RS 디자인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벌집 패턴에 RS로고가 새겨진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 매트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 등을 적용해 RS의 감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운전석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다기능 D-컷 스티어링 휠과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엠비언트 라이트(30 컬러), 앞좌석 RS 도어 엔트리 라이트, 블랙 헤드라이닝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더 뉴 아우디 RS 3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파크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홀드 어시스트 등이 탑재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및 차량 운행을 도와준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프리센스 베이직, 프리센스 프론트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RS 3 가격은 7695만9000원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동 흉기난동’ 맨손으로 범인 밀친 여성, 같이있던 남성 살려
- “내 딸 미혼이다”…서영교, 서이초 허위사실 유포자 고소
- “취객 3명이 식당서 구토하고 소란피운다”…잡고보니 현역 육군 대위
- 與 “초등교사 가짜뉴스 퍼뜨린 김어준 고발…전쟁 선포”
- “남명렬에 손편지 썼다”…손석구, ‘가짜연기’ 발언 사과
- 조국 부부 “원점에서 새 출발 결정…자성하고 있다”
- ‘신림동 흉기난동’ 피해자 유족 “피의자, 갱생 가장해 사회 나올까 봐 두렵다”
- 송영길, 최은순 씨 구속에 “尹, 대선 때 거짓말…다음주 고발할 것”
- 대낮 신림역 인근서 칼부림…1명 사망, 3명 부상
- ‘신림동 칼부림’ 피의자 “사는게 너무 힘들어서…죄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