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원, UAE 왕세자와 금융 및 STO 사업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트원(230980)(대표 이진엽)은 UAE 왕세자가 대표로 있는 투자회사와 금융과 핀테크 사업 교류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트원은 지난 20일 UAE 두바이 로얄패밀리오피스 본사에서 아메드 빈 파이샬 알 까시미 왕세자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트원은 로얄패밀리오피스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일본 아시아 3개국 지사 설립을 돕고, 이를 거점으로 금융과 핀테크 사업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에이트원(230980)(대표 이진엽)은 UAE 왕세자가 대표로 있는 투자회사와 금융과 핀테크 사업 교류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트원은 지난 20일 UAE 두바이 로얄패밀리오피스 본사에서 아메드 빈 파이샬 알 까시미 왕세자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트원은 로얄패밀리오피스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일본 아시아 3개국 지사 설립을 돕고, 이를 거점으로 금융과 핀테크 사업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트원에 따르면 협약은 에이트원 글로벌 비즈니스 의장을 맡고 있는 브루스정이 가교역할을 했다. 투자사인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 의장직을 겸하고 있다.
로얄패밀리오피스는 아랍에미리트의 샤르자와 라스 알카이마 지역 통치 가문인 아메드 빈 파이샬 알 까시미 왕세자에 의해 설립된 투자 업체다. 무역과 부동산, IT, 석유, 가스, 스포츠, 금융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UAE는 물론 GCC(Gulf Cooperation Council)지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엔 동아시아 지역까지 비즈니스를 확대 중에 있다.
로얄패밀리오피스 관계자는 “UAE의 기업과 투자자들은 한국 시장의 가치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교류 협력을 확대할 의지를 갖고 있다”라며 “작년 양국의 비석유 무역이 53억 달러를 기록했고, 올해도 두 나라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 진출을 통해 한국과 아랍이 더욱 긴밀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이번 MOU는 블록체인 핀테크에 대한 아랍권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XR, AI, 블록체인 등 Web 3.0 분야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디지털 경제와 기술 분야에서 양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과 비슷”…140만명 몰린 ‘이곳’, 참사 왜 일어났나[그해오늘]
- "롯데마트는 고급 백화점이죠"…'기회의 땅' 베트남 가보니[르포]
- 'XX년' 욕설에 툭하면 고소…"터질 게 터졌다" 교사 하소연
- ‘묻지 마 칼부림’ 신림동 선택한 이유
- 또 가게 앞 ‘대변 테러’...“연속 이틀째 당했습니다”
- 여친 주먹에 남친 니킥...車에서 난투극 벌인 연인 최후
- 신림 칼부림 ‘맨손’으로 밀친 여성...공격 당하던 男 살려
- [임진모의 樂카페]다시 부는 일본음악 열풍
- 손석구 "'가짜연기' 발언 반성, 남명렬 선배님께 손편지로 사과"
- 선수들은 왜 디오픈에 ‘드라이빙 아이언’을 사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