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지식 토크쇼 '이게 웬 날리지?' 첫 선...'대세' 파비앙이 진행 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TN이 지식 토크쇼 '이게 웬 날리지(knowledge)?'를 새롭게 선보인다.
YT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되는 '이게 웬 날리지?'는 복잡하고 어려운 국제 이슈부터 문화, 역사, 스포츠까지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관련 전문가와 함께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게 웬 날리지?' 첫 방송에서는 PSG 열성팬이자 '축구 덕후' 파비앙 씨가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과 함께 '이강인 선수가 PSG에서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집중 분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회는 'PSG 골수팬' 파비앙과 한준희 해설 위원이 알아보는 '이강인이 PSG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YTN이 지식 토크쇼 '이게 웬 날리지(knowledge)?'를 새롭게 선보인다.
YT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되는 '이게 웬 날리지?'는 복잡하고 어려운 국제 이슈부터 문화, 역사, 스포츠까지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관련 전문가와 함께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른바 '난리 난 세상을 날리지(knowledge, 지식)로 이해하는 지식 토크쇼'를 표방한다.
진행은 프랑스 출신의 방송인 파비앙 씨가 맡는다. 파비앙 씨는 한국에 15년 거주한 '대한외국인'으로,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랑스 문화와 한국 역사, 태권도, 축구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애정을 드러내 왔다. 또 프랑스어,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랍어, 이탈리아어까지 7개 언어 능통자로 각종 국제 이슈를 이야기하는 데도 제격이다.
특히 직접 축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정도로 자타공인 '축구 매니아'인 파비앙 씨는 최근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가 이적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는 프랑스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PSG)의 골수팬으로도 더욱 유명하다.
제작진은 "역사, 예술, 스포츠 등 다방면에 교양 만점인 파비앙과 전문 게스트와의 품격 있는 대화를 듣다 보면 저절로 날리지(지식)를 얻어 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이게 웬 날리지?'는 오는 7월 27일 YT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파비앙 씨는 '이게 웬 날리지?' 자매 프로그램 YTN '날리지(Knowledge) 브리핑' 진행도 함께 맡았다. '날리지 브리핑'은 '이게 웬 날리지?'와 별개로 매주 주요 외신과 국제 뉴스를 파비앙 씨가 직접 설명해주는 콘텐츠다. 이 역시 7월 중 YTN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YTN 문지영 (moo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헌재, 이상민 탄핵 심판 내일 선고...'참사 책임론' 결론은?
- [제보는Y] "넉 달째 계단으로 14층"...불씨는 '관리비' 다툼
- 운전 중 난투극 벌인 연인, 여친에게 '주먹' 맞고 '니킥' 꽂은 남친
- '무인 키즈 풀 카페'서 2살 아이 숨져...안전요원 없었다
- 신림동 흉기 난동 피의자 구속..."난 쓸모없어"
- [날씨] 오늘 중부·호남 가을비…내일부터 찬 바람
- [속보] 윤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한중 정상회담 시작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여자 화장실 몰래 촬영하던 20대 남성 덜미...피해자가 현장서 붙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