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슈퍼카급 성능 소형차 RS 3 출시

박진우 기자 2023. 7. 24. 0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24일 초고성능 컴팩트 세단 RS 3의 판매를 27일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우디에 따르면 RS는 'Renn Sport(Racing Sport)'의 약자로, 아우디의 고성능차 및 관련 기술개발 담당 자회사로, 올해 설립 40주년을 맞았다.

RS 3는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폭발적인 성능과 일상생활을 위한 실용성 등을 추구한다.

디자인은 A3를 기반으로 RS 만의 특별함을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24일 초고성능 컴팩트 세단 RS 3의 판매를 27일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우디에 따르면 RS는 ‘Renn Sport(Racing Sport)’의 약자로, 아우디의 고성능차 및 관련 기술개발 담당 자회사로, 올해 설립 40주년을 맞았다. RS 3는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폭발적인 성능과 일상생활을 위한 실용성 등을 추구한다.

아우디 RS 3. /아우디 제공

5기통 2.5L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에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더해 최고 407마력, 최대 50.99㎏f.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3.8초, 최고속도는 시속 280㎞다. 연료효율은 복합기준 L당 9.2㎞를 낸다.

아우디 고유 네 바퀴 굴림 시스템 콰트로와 도로환경에 따라 주행모드를 조절하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채용했다. 이에 따라 움직임을 바꾸는 RS 스포츠 서스펜션도 적용했다.

디자인은 A3를 기반으로 RS 만의 특별함을 담았다. 전면 그릴과 후면에는 RS 3 뱃지를 넣었고, 큼직한 공기 유입구가 달린 전·후방 범퍼, 타원형 리어 디퓨저 등을 장착했다. 사이드 미러에는 카본 패턴이 들어갔고, 19인치 5스포크 Y스타일 그래픽 디자인 휠, RS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했다.

실내는 RS 디자인 패키지로 꾸몄다. 벌집 패턴에 RS 로고를 새긴 스포츠 시트, 3스포크 다기능 D컷 스티어링 휠,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엠비언트 라이트(30색상), 앞좌석 RS 도어 엔트리 라이트, 블랙 헤드라이닝 등이 돋보인다.

안전장치로는 전·후방주차보조시스템, 차선이탈경고, 파크어시스트, 사이드어시스트, 홀드어시스트 등을 준비했다.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프리센스베이직, 프리센스프론트 등 운전 지원 시스템도 마련했다.

가격은 7695만9000원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