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경제 리서치업체 "이번 주 연준 금리인상 마지막일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이번 주 시장의 최대 관심사는 연준의 7월 FOMC 회의가 될 텐데요.
전문가들은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금리를 0.25%p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번 인상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합니다.
미국 경제 리서치업체 매크로폴리시 퍼스펙티브의 창립자도 이번 주 0.25%p 인상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앞으로 나올 인플레이션 지표가 최근의 나온 것과 같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줄리아 코로나도 / 매크로폴리시 퍼스펙티브 창립자 : 연준은 이번 주에 금리를 0.25%p 인상할 것입니다. 이는 시장에 완전히 반영됐습니다. 연준은 완전히 반영됐기 때문에 금리를 인상하지 않는 것은 통화정책을 완화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그럴 준비는 안 됐죠. 파월 의장은 다음 행보에 대한 계획을 공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회의씩 결정할 것입니다. 지표 의존적입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이 여전히 금리를 더 인상하는 쪽에 편향돼 있다고 시사하겠지만 저희는 이번이 마지막 인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두 인플레이션 지표가 최근에 나온 것과 같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연준 금리인상 결정 27일 새벽 공개…0.25% 인상 유력
- "AI, 안보와 직결"…美상원, 국방수권법 통한 규제추진
- "美 교육청, 틱톡 등에 소송…"학급 붕괴 원인 제공"
-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中서 손 뗐다
- [오늘의 날씨] 중부·전라권 시간당 30㎜ 강하고 많은 비
- 日, 中 반도체 규제 시작…미-일·중-러 연합 구축되나 [글로벌 뉴스픽]
- '정체 불명 우편물' 신고 나흘간 2천 건 넘어
- "스페이스X, 한판 붙자"…아마존, 위성 발사 박차
- 내년 수해 예산 늘리고 국가하천 정비 나선다
- "잘가 나의 작은 파랑새"…머스크, 트위터 로고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