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신곡 ‘슈퍼샤이’·정국 솔로 데뷔곡 ‘세븐’, 나오자마자 심상찮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의 미니 2집 수록곡 '슈퍼 샤이'가 지난 21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4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공식 솔로 데뷔곡 '세븐'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에 진입하는 등 K팝이 자체 순위를 경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의 미니 2집 수록곡 ‘슈퍼 샤이’가 지난 21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4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공식 솔로 데뷔곡 ‘세븐’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에 진입하는 등 K팝이 자체 순위를 경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뉴진스, 스포티파이 4위 자체 최고
지난 7일 선공개한 ‘슈퍼 샤이’는 46위로 차트에 진입한 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뉴진스는 ‘슈퍼 샤이’ 외에도 미니 2집 ‘겟 업’의 수록곡 ‘쿨 위드 유’(21위), ‘뉴진스’(22위), ‘ETA’(25위), ‘ASAP’(26위), ‘겟 업’(41위)까지 6곡 전곡이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21일 발매한 ‘겟 업’은 발매 첫날 119만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BTS 정국, 英 오피셜 차트서 3위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오피셜 차트 3위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1위) 이후 두 번째 높은 순위다. 정국에 앞서 BTS의 ‘다이너마이트’, ‘버터’, ‘마이 유니버스’가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국은 영국 BBC의 ‘더 원 쇼’에 출연해 “완전 새로운 정국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류재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괜히 봤다” “너무 끔찍”…신림 칼부림 CCTV영상 무차별 확산
- 모녀 발가벗겨 끌고다니다 집단 성폭행, 두 달 넘게 방치 인도 경찰 도마에
- “한반도는 며칠 내 전쟁 가능 지역” 美합참의장 일본 인터뷰
- “같이 공부·일해요”…조민 영상, 2시간만에 200만원 쏟아졌다
- ‘교사 죽음 3선 의원 연루’ 글 쓴 여성, 한기호에 눈물로 용서 빌었다
- “딸까지 낳았는데…남편, 아이 둘 있는 이혼남이었습니다”
- “15㎝ 흉기 들고 돌아다니는 男”…두 달 전 예고글 ‘소름’
- 이혼한 ‘이 女배우’, 10세 연하 앵커와 재혼한다
- 60대 납치성폭행범 차에 갇힌 13세 소녀, 뜻밖의 기지…美 경악
- “△△아빠인데, 알지? 나 변호사야”…서이초 학부모들 상상 초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