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스윙 맞아요?' 석연찮은 판정에 격분한 이용규, 격렬하게 항의하다 퇴장 조치[부산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 달여 만에 1군에 복귀한 이용규가 주심의 석연찮은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 조치를 당했다.
주심의 스윙 판정에 이용규는 억울함이 가시지 않은 듯 김선수 주심에게 재차 항의를 이어갔다.
홍원기 감독이 재빠르게 달려 나와 말렸으나 주심은 이용규가 1차 항의 후 다시 항의를 하자 곧바로 퇴장 명령을 내렸다.
두 달 만에 1군 무대에 복귀한 이용규는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활약했으나 석연찮은 판정이 나오며 복귀전 아쉬운 퇴장을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송정헌 기자] 두 달여 만에 1군에 복귀한 이용규가 주심의 석연찮은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 조치를 당했다.
23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KBO리그 롯데와 키움의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가 열렸다. 이용규의 퇴장은 팽팽한 승부가 이어진 6회 벌어졌다.
경기 도중 갑작스럽게 내린 많은 비로 인해 경기가 1시간 30분 가까이 중단된 후 다시 재개 됐다.
6회 1사 1, 2루에서 2볼 노스트라이크에서 키움 이용규는 롯데 구승민과 다시 대결을 펼쳤다.
구승민은 3구를 스트라이크로 넣었다. 문제는 구승민이 4구 130km포크볼을 던지는 상황에 나왔다.
구승민의 포크볼이 바깥쪽으로 빠져나가며 스트라이크존에서는 벗어났으나 김선수 주심은 이용규의 체크스윙을 스윙으로 판정했다. 이용규는 스윙이 아니라며 어필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주심의 판정이 애매했다. 스트라이크였는지 체크스윙이었는지 판정이 조금 늦었다. 이용규는 체크스윙한 방망이가 돌지 않았다며 항의했다.
이용규는 2볼 2스트라이크에서 구승민의 5구를 타격했으나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을 당했다. 주심의 스윙 판정에 이용규는 억울함이 가시지 않은 듯 김선수 주심에게 재차 항의를 이어갔다.
홍원기 감독이 재빠르게 달려 나와 말렸으나 주심은 이용규가 1차 항의 후 다시 항의를 하자 곧바로 퇴장 명령을 내렸다.
퇴장 조치를 받자 이용규는 격분했다. 선수들이 말리는 가운데에도 좀처럼 화를 참지 못했다.
"분명 스윙이 맞나요?" 주심을 향해 스윙이 맞는지 재차 확인하며 고함을 쳤다. 심판진이 모여 홍원기 감독에게 퇴장 상황을 전달했고 이용규의 퇴장은 변함이 없었다.
분을 참지 못한 이용규는 한참 동안 거센 항의를 이어가다 동료들이 말리자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3루 응원단 키움 팬들의 고성도 이어졌다.
주심은 스윙 판정을 본인이 직접 하지 말고 3루심에게 물어볼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주심의 단독 판단이 이용규에게 억울할 수도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억울했던 이용규의 1차 항의, 2차 항의가 이어지자 퇴장 명령까지 나왔다.
두 달 만에 1군 무대에 복귀한 이용규는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활약했으나 석연찮은 판정이 나오며 복귀전 아쉬운 퇴장을 당했다.
이용규는 판정에 격렬하게 항의했지만 퇴장 명령은 번복되지 않았다. 베테랑은 동료들의 위로에도 분을 참지 못하고 더그아웃을 나섰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인성은 돈 없고 유재석은 2조 있어…압구정 반이 유재석 거" ('핑계고')[종합]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정우성, 혼인신고서 깜짝 공개..“저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겠어요?”
- '손호영 누나' 손정민 "갑자기 잠적한 이유? 투자자 협박에 美시골로 숨었다" ('근황올림픽')[종합
- 이경애 "노동착취 父, 한 달 1억 수입 날려...母 극단적 시도 목격" ('금쪽')[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