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고원 힐링캠핑장 조성사업 탄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고원·산소도시 태백에서 캠핑·야영장 조성사업이 줄지어 추진되면서 사계절 체류형 관광에 탄력이 기대된다.
태백시는 철암동 103번지 일원에 3만8443㎡ 규모로 '태백 고원 힐링캠핑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고원 힐링캠핑장 조성사업은 관련 기관, 부서 사전 협의 및 인·허가 절차를 완료했고, 토목공사 발주에 들어가 2024년 준공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고원·산소도시 태백에서 캠핑·야영장 조성사업이 줄지어 추진되면서 사계절 체류형 관광에 탄력이 기대된다. 태백시는 철암동 103번지 일원에 3만8443㎡ 규모로 ‘태백 고원 힐링캠핑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캠핑장은 철암단풍군락지, 고원자연휴양림과의 연계를 통한 지속 발전 가능성을 기반으로 해 일자리 및 소득원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객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7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캠핑장에는 고정식 카라반 12대, 이동식 카라반 28개소, 백패킹 10개소가 들어선다. 야영시설과 다목적 운동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설치된다.
고원 힐링캠핑장 조성사업은 관련 기관, 부서 사전 협의 및 인·허가 절차를 완료했고, 토목공사 발주에 들어가 2024년 준공된다. 또 여가·생활·문화의 새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힐링도시 가족여가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지는 도심과 떨어져 시골 정취가 물씬 나는 절골(황지동 466-36번지 일원)이다. 총 54억5800만원이 투입되는 가족여가시설의 핵심은 야영장 조성이다. 또 야영장과 함께 공동화장실, 취사장, 샤워장 등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김우열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원주교도소서 10대 수감자 창틈 도주했다 20분만에 붙잡혀
- "오징어 대신 방어가"…동해안에 방어 풍년, 이번주 364t 잡혀
- 춘천 신규분양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27대1, 최고 101대1…지역 분양 물꼬 트나
- 춘천 아파트 주차 빌런에 공분…벤츠, 밤새 출입통로에 ‘황당주차’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