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상징 ‘파란새’가 사라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가 파란새 모양의 트위터 로고를 변경하겠다는 계획을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우리는 곧 트위터 브랜드, 점진적으로는 모든 새(새 문양)에게 작별을 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새는 트위터 로고인 파란색 새를 뜻한다.
앞서 머스크는 회사 'X 법인(X Corp)'을 새로 설립해 트위터 법인을 이 법인과 합병시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파란새 모양의 트위터 로고를 변경하겠다는 계획을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우리는 곧 트위터 브랜드, 점진적으로는 모든 새(새 문양)에게 작별을 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새는 트위터 로고인 파란색 새를 뜻한다. 트위터라는 이름 자체도 새가 지저귄다(twit)는 의미를 갖고 있다.
머스크는 이어 “오늘 밤 충분히 훌륭한 X 로고가 게시되면 내일 전 세계에 이를 공개할 예정”이라면서 알파벳 X가 깜빡거리는 이미지를 올렸다.
앞서 머스크는 회사 ‘X 법인(X Corp)’을 새로 설립해 트위터 법인을 이 법인과 합병시킨 바 있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