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직장인들, 제주서 워케이션 하세요…오피스·여가 바우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에서 민간 시설을 이용해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도권 기업 직원들에게 여가생활에 도움이 되는 바우처(쿠폰)가 지급된다.
오피스 바우처 사업은 수도권 기업의 임직원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를 이용하게 되면, 1인당 1일 3만원의 오피스 이용 바우처를 14일간의 범위 안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도와 컨벤션센터는 이달 안으로 오피스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제주도 내 민간 워케이션 시설을 공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민간 시설을 이용해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도권 기업 직원들에게 여가생활에 도움이 되는 바우처(쿠폰)가 지급된다. 제주 지역의 민간 워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놓은 정책이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제주도와 함께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오피스·여가 프로그램 바우처 지급 사업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피스 바우처 사업은 수도권 기업의 임직원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를 이용하게 되면, 1인당 1일 3만원의 오피스 이용 바우처를 14일간의 범위 안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또 바우처를 받는 기업 임직원에게는 퇴근 뒤 제주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를 1인 5만원 범위에서 주 1회, 총 2회까지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도와 컨벤션센터는 이달 안으로 오피스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제주도 내 민간 워케이션 시설을 공모한다. 원격근무가 가능한 필수 업무시설을 갖춘 공유오피스 시설 중 워케이션 취지에 맞는 민간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 공모사업과 워케이션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주 워케이션 누리집(jejuworkation.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허호준 기자 hoj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신림동 흉기난동, 왜 또래 젊은 남성들만 공격했나
- 대통령실 “천공이 아니라서 말 안 했다”…풍수가 존재 함구 논란
- 순찰차는 왜 궁평1로 갔을까…블박 공개했지만 “수사중”
- 모닝콜 해라, 이 문제 내라…교사들, ‘학부모 갑질’ 공유하며 울분
- ‘오히려 손해’ ‘문제점 알아보려’…코인 거래 여야의원들 해명 하지만
- 한 달간 700㎜ 넘게 온 전라·충청, 25일까지 최대 200㎜ 더 온다
- 천공 대신 등장 풍수·관상가 “악어상 윤 대통령, 경제 살릴 것”
- 우크라이나 대반격 이대로 끝나나…“진흙길 시즌까지 석 달 남아”
- 바닷가로 몰려갔다…그리스 로도스섬 최악 산불에 수천명 대피
- 폭염에 쓰러지지 않도록, 다시 쓰는 당신의 노동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