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휴가` 같이갈까?…롯데百, 제주·부산 비치코밍 "물놀이 하고 쓰레기도 줍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바캉스 시기를 맞아 유명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인 '비치코밍'을 전개한다.
비치코밍은 롯데백화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해 여름 제주와 양양의 해수욕장에서도 전개한 바 있다.
올해에는 바캉스 최대 성수기인 7, 8월에 맞춰 제주와 부산의 유명 해수욕장에서 비치코밍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바캉스 시기를 맞아 유명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인 '비치코밍'을 전개한다.
비치코밍은 롯데백화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해 여름 제주와 양양의 해수욕장에서도 전개한 바 있다. 당시 약 3000여명의 인원이 동참했으며 참여자 중 85%가 MZ세대였을 정도로 젊은 층의 참여도가 높았다.
올해에는 바캉스 최대 성수기인 7, 8월에 맞춰 제주와 부산의 유명 해수욕장에서 비치코밍을 진행한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는 제주의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는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한다.
각 해수욕장에서는 '리얼스 마켓'을 운영한다. 리얼스 캠페인의 상징색인 초록색과 하얀색으로 연출한 '리얼스 부스'에서 비치코밍 참가 신청을 받는다. 접수가 완료되면 생분해 쓰레기 봉투, 장갑, 집게 등 환경 정화에 필요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키트'를 대여해준다. 참여자들이 해수욕장의 곳곳을 다니며 해안가에 떠밀려온 표류물, 쓰레기 등을 수거해 오면 다양한 친환경 굿즈로 교환해 줄 계획이다.
증정하는 총 14종의 굿즈 4000여 개는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굿즈와 백화점의 대표 폐기물인 외벽현수막과 보냉백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들이다. 쓰레기 수거량에 따라 대나무 휴지, 유기농 손수건, 대나무 칫솔 및 업사이클링 크로스 백, 카드 홀더 등을 증정한다.
또 롯데백화점 앱에서 사전 접수한 참여자들에게는 제주와 부산을 상징하는 '돌하르방', '동백꽃' 업사이클링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8월 부산에서 진행할 '비치코밍'에는 롯데백화점 임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도 동참한다. 부산 권역 내에서 운영중인 부산본점, 광복점, 동래점, 센텀시티점, 동부산점 등 총 5점포에서 근무하는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또 리얼스 캠페인의 앰버서더 역할을 맡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비치코밍에 참여 후 활동 내용을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9일 오후 4시에는 제주의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싱어송라이터 '요조'의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8월 19일 오후 4시에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유명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의 요가와 플로깅을 결합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비치코밍을 포함해 지난 해부터 올해까지 총 7차례 '리얼스 마켓'을 열어, 총 3만 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플로깅 활동을 대중화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앞으로도 비치코밍을 정례화 하는 한편, 일상에서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1억8000만원 신형 화물차 받는다
- 쓰러진 교권, 머리채 잡힌 선생님…인천서 초등생 교사 폭행
- 20대女 10명 성폭행범 박병화 퇴거 못시킨다…집주인, 명도소송 패소
- 만취 20대女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男…경찰에 딱 걸렸다
- "군인 BTS진 사진 덕에 목숨 구했다"…강도 낌짝 놀라 달아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