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스포티파이 글로벌 4위...韓·美·日·中 주요 차트 강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 글로벌 인기 상승세가 제대로 탄력을 받았다.
신곡이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중국 주요 차트를 강타하며 연일 자체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23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21일 자, 이하 현지시간) 차트서 4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21일 자, 이하 현지시간) 차트서 4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선공개된 ‘슈퍼 사이(Super Shy)’는 이 차트에 46위로 첫 진입,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려 10위권을 유지해왔다. 그러다가 지난 21일 앨범 발매와 함께 전날 대비 무려 7계단 점프해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했다.
‘슈퍼 샤이(Super Shy)’뿐 아닌 미니 2집 ‘겟 업(Get Up)’ 수록곡 모두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에 안착했다. ‘쿨 위드 유(Cool With You)’ 21위, ‘뉴 진스(New Jeans)’ 22위, ‘ETA’ 25위, ‘ASAP’ 26위, ‘겟 업(Get Up)’ 41위 등이다.
뉴진스는 미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앞서 미국 빌보드 ‘핫 100’서 66위를 기록했던 ‘슈퍼 샤이(Super Shy)’는 21일 자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서 10위를 차지했다.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16위, ‘뉴 진스(New Jeans)’는 20위, ‘ETA’는 22위, ‘ASAP’는 25위, ‘Get Up’은 32위다.
일본 중국에서도 뜨겁다.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은 같은 날 발표된 일본 오리콘 최신 차트(7월 21일 자)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했다. 중국 QQ뮤직 ‘인기급상승 차트’와 ‘최신 유행지수 차트’서 ‘ASAP’가 1위를 기록했고, ‘신곡 차트’서는 ‘슈퍼 샤이(Super Shy)’가 3위로 사랑받고 있다.
별다른 해외 활동 없이 나날이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뉴진스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가운데 한국은 이미 이들이 음반·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은 발매 첫날 119만 장(한터차트 기준) 이상 판매돼 단숨에 밀리언셀러가 됐다. ‘슈퍼 샤이(Super Shy)’는 멜론을 비롯한 주요 음악 사이트 일간 차트 정상을 2주 가까이 지키고 있고, 또 다른 타이틀곡 ‘ETA’도 네이버 바이브와 벅스 실시간 1위를 찍는 등 기세가 만만치 않다.
뉴진스는 ‘슈퍼 샤이(Super Shy)’로 지난 22일 MBC ‘쇼! 음악중심’서 1위를 차지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걸환장’ 규현 애제자 인증 “백종원 1호 칼 선물 받아”
- ‘킹더랜드’ 이준호 임윤아 환상 호흡...신뢰 깊어졌다
- 권은비 ‘더 플래시’ 포토 공개…물오른 성숙美
- [인터뷰] ‘플레이유’ 김노은 PD “빌런 세계관 레벨업… 유재석이라 가능했죠”
- ‘마이웨이’ 윤항기 “폐결핵 말기 시한부 선고, 아내 덕에 건강 되찾아”
- NCT 해찬 ‘인기가요’ 불참...“어깨 통증 발생”
- 임영웅 ‘런던보이’ 뮤비 2000만뷰 돌파...인기ing
- ‘사당귀’ 김종민 빽가, 신지 결혼 응원 “쿨하게 보내주겠다”
- ‘아씨 두리안’ 박주미 김민준, 치명적인 격정 멜로 접어드나
- ‘불후의 명곡’ 김호중, ‘테스형!’으로 왕중왕전 최종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