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기재부 예산실장에 김동일 경제예산심의관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에 경북 경주출신의 김동일(52·사진) 경제예산심의관이 발탁 기용됐다.
먼저 거시정책을 총괄하는 기재부 차관보에 김범석(52·행정고시 제37회) 정책조정국장을, 재정관리관에 임기근(54·행시 36회) 예산총괄심의관을, 세제실장에 정정훈(56·행시 37회) 조세총괄정책관을 각각 임명했다.
관심을 모았던 김완섭 제2차관 후임인 예산실장에는 김동일 경제예산심의관을 발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제실장에 정정훈 조세총괄정책관 임명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에 경북 경주출신의 김동일(52·사진) 경제예산심의관이 발탁 기용됐다.
기획재정부는 3일 이같은 내용의 주요 직위 인사를 단행했다.
먼저 거시정책을 총괄하는 기재부 차관보에 김범석(52·행정고시 제37회) 정책조정국장을, 재정관리관에 임기근(54·행시 36회) 예산총괄심의관을, 세제실장에 정정훈(56·행시 37회) 조세총괄정책관을 각각 임명했다. 홍두선 기획조정실장과 김성욱 국제경제관리관은 유임됐다.
관심을 모았던 김완섭 제2차관 후임인 예산실장에는 김동일 경제예산심의관을 발탁했다.
김동일 예산실장은 경주 태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대학원 행정학 석사. 미국 클레어몬트대 대학원 경제학 박사.
행정고시(37회) 합격후 기재부에 들어가 예산총괄과장, 복지예산과장, 국토교통예산과장, 교육예산과장 등을 지냈다. 그뒤 미주개발은행(IDB) 선임자문관과 기재부 대변인을 역임하고 최근까지 경제예산심의관으로 일해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원주교도소서 10대 수감자 창틈 도주했다 20분만에 붙잡혀
- "오징어 대신 방어가"…동해안에 방어 풍년, 이번주 364t 잡혀
- 춘천 신규분양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27대1, 최고 101대1…지역 분양 물꼬 트나
- 춘천 아파트 주차 빌런에 공분…벤츠, 밤새 출입통로에 ‘황당주차’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