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고기교 등 침수위험지역 대비태세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관내 침수위험지대를 찾아 집중호우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23일 경기 용인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와 고기저수지를 방문해 토사 등 준설상태를 확인했다.
고기교 주변 92m 구간에 설치된 차수벽 거푸집을 떼내고 완성된 상태를 살핀 이 시장은 주변 동막천의 준설 상황을 점검하면서 "비가 많이 오면 또 퇴적물이 쌓이지 않겠느냐"고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사태 취약지역 및 지하차도 현장도 찾아 철저 당부
[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관내 침수위험지대를 찾아 집중호우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23일 경기 용인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와 고기저수지를 방문해 토사 등 준설상태를 확인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13일과 지난달 29일에도 비가 많이 내리자 고기교를 찾아 수해 방지를 위한 대비상태를 확인한 바 있다.
이 시장은 폭우 시 역류하는 오수관에 대해 빠른 조치를 주문하기도 했다. 동천동 고기교 일원은 지난해 집중호우로 용인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됐다. 동막천이 범람하고 빗물이 하수관을 타고 역류해 주변이 침수됐다.
산사태 취약지역인 고기동 산7-1번지 현장도 찾아 점검했다. 이 시장은 지난 2015년 이 지역이 산사태 취약지구로 선정된 이후 방재 공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이어 죽전지하차도(죽전동 1427)에 들러 올해 배수펌프 4대를 교체하는 등의 현황 보고를 받고 배수 상태를 확인하는 상황실에 들러 모니터링 시설 등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정기 점검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기흥구 보정동 보정장례식장 옆(기흥구 보정동 541-2)에서는 관계자로부터 기흥구 저지대·취약 지구, 관제 현황, 대응 방안 등을 보고받고 자동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탄천에서 물이 유입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응을 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삼막곡 제1지하차도(보정동 1019-223)를 방문한 이 시장은 물이 많이 유입돼 통제된 적이 있는지를 묻고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관계자는 “산에서 물이 유입되고 있으며 지난해 2개 차로가 차단된 적이 있다”며 “침수에 대비해 모니터링 시스템과 안내판을 가동하고 있으며 차단이 필요한 경우 준비한 방호벽을 활용한다”고 보고했다.
이 시장은 “시민 안전을 위해 철저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30명 탑승한 中 고속철…'벼락' 맞고 추락했다[그해 오늘]
- 69억 빚 청산한 이상민, 이사간 서울집은 어디?[누구집]
- “실종자 발견시 14박 포상휴가”…무리한 수색 독려했던 해병대
- “개봉하지 마라”…천안 가정집 배송된 국제 우편 가스 검출 소동
- 상장 첫날 ‘따따블’ 나오나…이번주 4곳 주목[증시캘린더]
- 마지막 인상일까…파월의 정책 판단, 기로에 섰다[미국은 지금]
- LG한강자이 42억, 압구정 한양 33억…활기 찾는 시장[경매브리핑]
- 이강인, 허벅지 통증 괜찮나...밝은 표정으로 亞투어 일정 시작
- '19살 신예' 권발해, 'LPBA 최다우승' 피아비 꺾었다
- ‘함정수사’ 걸린 성매매 업주 무죄?…대법 “주선만 해도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