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차트' 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7월 21일 자, 이하 현지 시각)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슈퍼 샤이' 외에도 미니 2집 '겟 업' 수록곡 모두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에 안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7월 21일 자, 이하 현지 시각)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3일 밝혔다.
지난 7일 선공개된 '슈퍼 샤이'는 이 차트에 46위로 첫 진입해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려 10위권을 유지해왔다. 그러다가 지난 21일 앨범 발매와 함께 전날 대비 무려 7계단 올라서며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했다.
'슈퍼 샤이' 외에도 미니 2집 '겟 업' 수록곡 모두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에 안착했다. '쿨 위드 유'(Cool With You) 21위, '뉴 진스'(New Jeans) 22위, 'ETA' 25위, 'ASAP' 26위, '겟 업'(Get Up) 41위 등이다.
특히 뉴진스는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앞서 미국 빌보드 '핫 100'서 66위를 기록했던 'Super Shy'는 21일 자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차트서 10위를 차지했다. 'Cool With You'는 16위, 'New Jeans'는 20위, 'ETA'는 22위, 'ASAP'는 25위, 'Get Up'은 32위다.
뉴진스의 인기는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에서도 뜨겁다. 빌보드, 오리콘, QQ뮤직 차트를 휩쓸며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뉴진스 신보 '겟 업'은 발매 첫날 119만 장(한터차트 기준)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 셀러가 됐다. '슈퍼 샤이'는 멜론을 비롯한 주요 음악 사이트 일간 차트 정상을 2주 가까이 지키고 있고, 또 다른 타이틀곡 'ETA'도 한때 네이버 바이브와 벅스 실시간 1위를 찍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웹툰, 美 만화계 오스카상 2년 연속 수상작 배출
- 킬러 문항과 '최종 병기', 수능을 해부한다
- '사당귀' 김종민-빽가, 홍일점 신지 결혼 응원 "쿨하게 보내주겠다"
- 여덟 제주 할망들의 그림 해방 일지 [책볼래]
- 전 세계 주목 K-웹툰, 뉴욕 록펠러 센터에 걸린다
- 출판계, '도서정가제 합헌' 헌재 결정에 일제히 환영
- BTS '비욘드 더 스토리' 美 열풍…NYT 베스트 셀러 1위
- [신간]작품을 선정하듯이…'제주 여행 큐레이션'
- [신간]가족이 죽을 힘을 다해 숨겨온 '나의 조현병 삼촌'
- 수해 때 자리비운 與 핵심부 '책임 떠넘기기' 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