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토마토에 '황금반지'는 덤…화천토마토축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관·군·기업 상생축제인 '2023 화천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토마토 축제는 지난해 국방개혁에 따라 지역에 주둔하던 27사단 이기자 부대가 해체된 뒤 치르는 첫 축제라 눈길을 끈다.
올해는 27사단을 대신해 사내면 주민들의 새 이웃이 된 15사단 승리부대가 민군상생과 축제의 성공을 위해 전폭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관·군·기업 상생축제인 ‘2023 화천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토마토 축제는 지난해 국방개혁에 따라 지역에 주둔하던 27사단 이기자 부대가 해체된 뒤 치르는 첫 축제라 눈길을 끈다. 올해는 27사단을 대신해 사내면 주민들의 새 이웃이 된 15사단 승리부대가 민군상생과 축제의 성공을 위해 전폭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토마토 축제는 6개 테마,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토마토로 즐길 수 있는 모든 놀이를 총망라한다.
먼저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불꽃놀이, 버스킹, 승리부대 장병의 밤, 오뚜기와 함께 하는 천인의 식탁, 태권도 시범과 공영방송 라이브 커머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토마토가 가득한 이벤트존에서는 축제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황금반지를 찾아라’와 올림픽 5종게임, 15사단 줄다리기 등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기 쉴 새 없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나머지 각 테마존에서는 주제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사내면의 새 식구가 된 15사단 승리부대가 주민과 함께하는 첫 번째 대형 프로그램이어서 최근 가진 축제 기본계획 보고회에서 승리부대는 주말 장병 외출은 물론 축제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욕을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 승리부대는 축제 첫날인 3일 오후 6시 군악대 공연을 비롯해 부대 대항 올림픽 5종 게임과 탱크와 장갑차 등 대형 장비와 무기 전시회,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많은 분들이 화천토마토축제를 만끽하고, 품질 좋은 화악산 토마토도 저렴하게 구매해 가시길 바란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안의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원주교도소서 10대 수감자 창틈 도주했다 20분만에 붙잡혀
- "오징어 대신 방어가"…동해안에 방어 풍년, 이번주 364t 잡혀
- 춘천 신규분양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27대1, 최고 101대1…지역 분양 물꼬 트나
- 춘천 아파트 주차 빌런에 공분…벤츠, 밤새 출입통로에 ‘황당주차’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