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소리 나네' 삼성전자, 89형 마이크로LED 국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억대' 가격의 초(超)프리미엄 TV '89형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89형 모델을 시작으로 76·101·114형까지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초프리미엄 TV 선택지를 넓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초격차를 유지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억대’ 가격의 초(超)프리미엄 TV ‘89형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중국에 처음 출시한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압도적인 화질로 궁극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초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베젤없는 디자인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화질 등 다방면에서 우수하지만 가격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89형 마이크로 LED의 출고가는 1억 3000만 원으로 웬만한 고급 외제차 가격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89형 마이크로 LED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제품을 구매하면 삼성전자 멤버십 500만 포인트와 85형 더 프레임, 사운드바(HW-Q990C) 패키지, 더 프리스타일 풀 패키지 등을 증정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89형 모델을 시작으로 76·101·114형까지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초프리미엄 TV 선택지를 넓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초격차를 유지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수차 폐차하고 새차 샀는데…돌려받을 세금이 있다구요?[도와줘요, 손해보험]
- 법정구속된 윤 대통령 장모…'약 먹고 죽겠다' 법정 드러누워 오열
- 美 가장 맛있는 치킨집 1위 '이곳'…뭐 팔길래?
- '美간호사 된 아내, 한마디 말도 없이 두 딸과 떠나버렸습니다'
- '발가벗겨 끌고 다니며 집단 성폭행'…인도 전역 들끓게 만든 영상, 뭐길래
- '군대 간 BTS 진 덕분에 살았다'…브라질 팬 구한 '사진' 뭐길래?
- [단독] 신림역 인근서 칼부림…피해자 4명 병원으로
- 에코프로 상승률 넘보는 '이 종목'…AI 열풍에 '최대 수혜'
- '302g 초미숙아 생명' 살린 기적의 손…'인큐베이터 혁신 도왔죠'
- 3년새 영업익 2배 '쑥'…'바퀴달린 모든 것' 빌려주는 이 회사 [biz-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