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한상보 “한씨 탈모 비율 높아, 주 원인은 결혼”(아형)[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발 이식 의사 한상보가 탈모에 대해 이야기했다.
7월 22일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이하 '아형') 393회에서는 의사 3인방 꽈추형 홍성우, 탈모형 한상보, 사랑니형 김영삼이 형님학교로 전학을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모발 이식 의사 한상보가 탈모에 대해 이야기했다.
7월 22일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이하 '아형') 393회에서는 의사 3인방 꽈추형 홍성우, 탈모형 한상보, 사랑니형 김영삼이 형님학교로 전학을 왔다.
이날 한상보는 본인의 경우 탈모가 없냐는 질문에 "내 이름이 한상보잖나. 한씨가 대머리 아저씨라고, 탈모 비율이 높다. 한씨가 청주 한씨 하나다. 우리 청주 가면 대머리 마을도 있다. 우리 아버지 쪽이 심하셔서 우리 집은 볼링공 집안이다. 그래서 내가 이걸(모발이식) 한 것 같기도 하다"고 답변, 본인도 이미 1,500모 이식을 마친 상태임을 털어놓아 눈길을 끌었다.
이런 한상보는 탈모 원인을 묻자 "유전이 제일 많다"며 '한 대 거른다, 두 대 거른다'고 하는 속설은 사실이 아님을 밝혔다. "의학 전문 용어로 복불복. 유전을 그대로 내려가는데 유전자가 발현되면 (탈모가) 진행하고 갖고만 가면 멀쩡한 것"이라고.
그는 유전 외 다른 탈모 요인을 묻자 "두 번째로 가장 많은 요인은 결혼이 아닐까 한다. 스트레스다"라고 답해 형님들을 웅성거리게 만들었다. 특히 서장훈은 "자꾸 그런 얘기하면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경고를 해 웃음을 유발했다. (사진=JTBC '아는 형님'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에스더 “내년에 시어머니 돼, 남편 홍혜걸 설레발 탓 불행” (동치미)
- 방주연 “의사 시댁 골동품 닦으면 집 한 채 값 현금 나와” (동치미)
- 고현정 맞아? 파격 숏컷+푸석한 얼굴, ‘마스크걸’ 8월 18일 공개
- 제이제이 “♥줄리엔강 놀던 남자? 화려한 여성 편력 알고 결혼” 쿨한 인정(TMI지은)
- ‘이상순♥’ 이효리 “잠시 떨어져 있어라” 사랑 해답에 숙연(유랑단)
- 치과의사 이수진 “6년간 빚더미에 야반도주 생각, 물방울 레이저로 하루 1억 벌어”
- 3년 전 이혼 조윤희,3년만 SNS 재개 후 밝은 근황…화장기 없어도 청순美 가득
- 이동휘, ♥정호연과 한자리‥여친 실수에도 꿀 떨어지는 눈빛[청룡시리즈어워즈]
- 이효춘, 과거 청순미녀 바가지 샤워 사진에 뭇남심 흔들(퍼펙트라이프)
- 유빈, 9살 연하 ♥권순우와 럽스타그램 “눈에서 하트가 멈추질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