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 “2017년 허리골절, 능력치 50% 떨어진 느낌” 좌절 고백 (떴다!캡틴 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병만이 비행기 자격증을 획득한 계기를 밝힌다.
22일 MBN '경비행기 힐링 어드벤처-떴다! 캡틴 킴'에선 뉴질랜드 투어 첫날 밤 저녁을 맞아 김병만, 박성광, 정일우, 박은석, 서동주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정일우의 재능기부로 완성된 식사를 하던 중, 박은석은 "병만 형님은 비행기의 어떤 매력에 빠진거에요?"라고 말문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MBN ‘경비행기 힐링 어드벤처-떴다! 캡틴 킴’에선 뉴질랜드 투어 첫날 밤 저녁을 맞아 김병만, 박성광, 정일우, 박은석, 서동주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정일우의 재능기부로 완성된 식사를 하던 중, 박은석은 “병만 형님은 비행기의 어떤 매력에 빠진거에요?”라고 말문을 연다.
김병만은 “2017년도에 미국에서 스카이다이빙 인스트럭터(전문가) 교육을 마치고 솔로 비행을 하다가 허리가 부러졌어. 큰 수술과 함께 두 달간 재활 치료를 하면서 굉장한 좌절감을 느꼈어. 자유롭게 움직이던 내 몸의 능력이 한 50%로 준 것 같은 느낌인거야. 김병만하면 ‘슬랩스틱 코미디’ ‘무술 코미디’였는데 ‘다시 예전처럼 (무대 위에서) 날아다닐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어”라고 전한다.
이어 “그때 문득 ‘내가 꿈으로만 가지고 있던 비행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어. 그래서 일단 책을 보기 시작했고, 내 인생에서 (공부하느라) 가장 오랜 시간을 앉아있었어”라고 덧붙인다.
박성광이 “여기까지 오는 데 얼마나 힘들었겠어”라고 묻자 김병만은 “공부를 하다 보니 너무 재밌었어. ‘왜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안 했을까’ 싶더라고. 심지어 기상 정보와 전문 용어 공부는 물론 구름 종류까지 파악해야 해. ‘적란운’이라고 알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구름인데, 기장들은 가장 무서워해”라고 말해 ‘적란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떴다! 캡틴 킴’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스타 쑨양, ‘리듬체조 여신’ 장더우더우와 결혼
- 치과의사 이수진 “은행 빚 독촉 받았던 나…하루에 1억 벌기도”
- 천하의 유재석도 어쩔 수 없네 “너무 힘들다” (런닝맨)
- ‘희귀 유전병’ 한기범 “사업실패→집 3채 날려, 子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 [종합]
- ‘꽈추형’ 홍성우 “환자 중 연인과 하룻밤 후 결별男 눈물” (아형)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