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전, 설계 잘못한 감독 책임이다"

김용우 2023. 7. 22. 17: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젠지e스포츠 고동빈 감독 인터뷰

젠지e스포츠 고동빈 감독 인터뷰

젠지e스포츠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스플릿 2라운드 새터데이 쇼다운 kt 롤스터와의 경기서 0대2로 패했다. 개막 14연승이 좌절된 젠지는 시즌 13승 1패(+21)로 선두에서 2위로 내려앉았다.

►젠지 고동빈 감독

kt 롤스터가 서머 시즌 들어 엄청 잘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오늘 특히 경기력이 많이 좋았고 저희는 반대로 준비하는 과정과 경기력 자체가 상대보다 안 좋았다.

1차적으로 kt가 좋아하는 구도들이 다른 팀과 많이 다르다보니 여러 버전을 준비했다. 오늘은 정글 쪽으로 많이 견제해 보려고 했지만, 잘 통하지 않았다. 생각보다 라인전 구도가 무너진 경우도 있었다. 준비 자체는 감독인 제가 설계를 잘못한 거 같다.

언제든지 한 경기 정도 패할 수 있다. 정규시즌을 다 이기면 정말 좋지만 확률이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런 패배로 인해 얻는 것들이 플레이오프서 더 좋은 선순환으로 작용할 수 있게 오늘 돌아가서 복기를 하겠다. 경기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다.

서머 후반 들어 모든 팀이 잘 정돈되고 폼이 많이 올라온 느낌이다. 특정 팀보다 모든 팀을 경계해야 한다. 다른 팀보다 우리 팀의 플레이가 더 중요하다. 남은 경기서는 패치가 변경되면서 진행되기에 분석을 해서 잘해야할 거 같다. 패치에 빨리 적응해야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