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 미국 아이스너상 2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가 만화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아이스너상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네이버웹툰 대표는 "'로어 올림푸스'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한 레이철 스마이스 작가님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끊임없이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전 세계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웹툰 생태계를 확대·진화시켜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가 만화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 아이스너상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2017년 신설된 이 부문에서 같은 작품이 2년 연속 수상한 건 처음입니다.
‘로어 올림푸스’는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에서 발굴한 작품으로, 뉴질랜드 작가 레이철 스마이스가 그렸습니다.
하데스와 페르세포네 등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들의 이야기를 재해석해 영어권 독자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1년과 2022년 미국 3대 만화상의 하나로 꼽히는 하비상 올해의 디지털 도서로 선정됐고, 지난해 링고상 최고 웹코믹 부문 수상작으로 뽑혔습니다.
아이스너상은 미국 만화시장의 선구자인 윌 아이스너의 이름을 따서 1988년 제정된 상으로, 만화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릴 정도로 미국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꼽힙니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네이버웹툰 대표는 “‘로어 올림푸스’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한 레이철 스마이스 작가님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끊임없이 새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전 세계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웹툰 생태계를 확대·진화시켜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너스상 최우수 북미판 국제작품-아시아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던 연상호·최규석 작가의 ‘지옥’은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내일까지 곳곳 많은 장맛비…경기 북부 최대 180mm↑
- 서이초 사망 교사의 손편지…“착한 아이들 만나 행복”
- 남양주 모녀 살해 남성, “가정불화로 홧김에” 진술
- 술 취한 채 잠든 틈 타 ‘슥’…잡고 보니 ‘상습 부축빼기범’
- 신림동 흉기 난동 피의자 “남들도 불행하게 만들려고” 진술
- “테스형, 택시요금이 왜 이래?”…기막힌 수법에 속수무책 [주말엔]
- “신도시는 살만한 곳 아냐” 신도시 설계가가 말하는 이유 [창+]②
- 코인 신고한 여야 의원 11명…입장 들어보니
- ‘수상한 국제 우편물’ 전국에서 9백여 건 신고
- [특파원 리포트] 베를린 외곽서 ‘사자’ 출현 소동…“멧돼지 오인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