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킬링 보이스’ 1000만 뷰 돌파...‘넘사벽’ 글로벌 인기 증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엑소(EXO)의 '킬링 보이스' 영상이 유튜브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11일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엑소의 '킬링 보이스'는 공개 10일 만인 지난 21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엑소의 신곡 'Cream Soda'(크림 소다) 발매 직후 공개돼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온 '킬링 보이스'는 공개 17시간 만에 조회수 28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도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엑소의 ‘킬링 보이스’는 공개 10일 만인 지난 21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엑소의 신곡 ‘Cream Soda’(크림 소다) 발매 직후 공개돼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온 ‘킬링 보이스’는 공개 17시간 만에 조회수 28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도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엑소의 1000만 뷰는 딩고 뮤직 전체 콘텐츠 중에서는 통산 29번째이자 ‘킬링 보이스’ 영상으로는 통산 18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로 컴백한 엑소와 ‘킬링 보이스’의 만남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재차 확인시켰다.
유튜브 댓글 창에는 “레전드 그 자체”, “보컬도 랩도 역대급”, “미처 못담은 명곡들로 2탄 제작 소취”, “비주얼도 실력도 월드 클래스” 등 엑소의 독보적인 음악성과 완벽한 라이브 실력에 감탄하는 무려 10만 개 이상의 댓글이 쏟아지며 뜨거운 인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성시경, 마마무, 에일리,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특히 아이유는 딩고 콘텐츠 사상 첫 5700만 뷰를 달성했고, 태연은 조회수 3600만 뷰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에 등극했다. 세븐틴 역시 37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더욱 확장해가고 있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압구정 날라리’ 유재석, 압구정에서 장사 도전 (놀면 뭐하니?)
- ‘떴다! 캡틴 킴’ 김병만 “허리골절 후 몸 능력치 50% 떨어진 느낌”
- 안유진 “이영지, 아이브 연말 무대 안무가 채택하고파” (지락실2)
- 이준호♥임윤아, 사내 연애 비밀 발각 일보 직전? (킹더랜드)
- 방탄소년단 정국, 英도 녹였다
- 임영웅,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2위 방탄소년단·3위 뉴진스
- ‘악귀’ 김태리 “너 목단이 아니지?” 역대급 반전 엔딩…시청률 최고 12.5%
- [인터뷰] ‘밀수’ 김혜수 “물 공포증 일체감으로 극복, 경이로웠죠”
- [종합] ‘나혼산’ 김대호, 간이 수영장 바캉스... 백숙→초계국수 ‘폭풍 먹방’
- ‘나혼산’ 키, 난장판 집에 한숨... 전현무 “다 이러고 살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