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발매 당일 119만장 판매… 3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이 발매 첫날 100만장 넘게 팔리며 가뿐히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22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전날 한터차트 기준 119만4623장 판매돼 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니 2집 '겟 업'은 22일 오전 10시 기준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17개국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9개 국가/지역서 1위를 찍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전날 한터차트 기준 119만4623장 판매돼 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뉴진스 데뷔앨범 ‘뉴진스’, 싱글 앨범 ‘OMG’에 이은 3연속 밀리언셀러 등극이다.
음원차트 역시 뉴진스의 독보적인 존재감이 증명됐다. 지난 7일 선공개된 ‘슈퍼 샤이’(Super Shy)가 멜론,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킨 가운데 벅스와 네이버 바이브에서 ‘ETA’가 새롭게 왕좌에 올라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뉴진스’(New Jeans), ‘ASAP’, ‘겟 업’ 모두 각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하입 보이’(Hybe boy), ‘어텐션’(Attention), ‘디토’(Ditto), ‘OMG’ 등 전작들이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뉴진스의 차트 점유율이 상당하다.
뉴진스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슈퍼 샤이’(Super Shy)는 21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 61위를 차지해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곡은 앞서 59위로 진입해 뉴진스의 해당 차트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다.
미국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7월 20일 자)에서는 ‘슈퍼 샤이’가 전주 대비 10계단 상승한 12위, 미국 ‘주간 톱 송’에서는 17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니 2집 ‘겟 업’은 22일 오전 10시 기준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17개국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9개 국가/지역서 1위를 찍었다. 주류 팝 시장인 영국과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향후 상승 추이가 기대된다.
외신도 주목하고 있다. 영국의 저명 음악 매거진 NME는 21일(현지시간) 뉴진스 미니 2집 ‘Get Up’ 리뷰 기사를 게재하며 별 다섯 개 만점을 부여했다. NME는 “흠잡을 데 없는 6곡”이라고 극찬하며 “이번 미니앨범 덕분에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계속해서 뉴진스에게 쏠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우피해 실종자 수색 중 순직한 故 채수근 상병 부모입니다"
- "열심히 살았는데"...'신림동 칼부림 범인 얼굴 공개' 확산
- 그 치과만 갔다하면 '수술'…A치과 유명세, 이유 있었다[보온병]
- 뉴진스를 만난 래퍼 ‘빈지노’, 그가 타는 차는?[누구차]
- ‘유럽 데뷔전’ 조규성, 개막전서 결승골 작렬... 평점 8.2점
- '폭우 후폭풍'…전국 바다에 쓰레기 6000톤 쏟아졌다[바다이야기]
- 늦은 회식했다고 욕설·폭행한 아내, 이혼해야 할까요[양친소]
- "경찰이 동네북"…'오송 참사 책임론'에 경찰 내부 부글부글
- “순이익 5배 늘었다”…우크라戰 미소 짓는 ‘이 주식’
- 이경애 "母 극단적 선택 목격… 父에겐 학대·착취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