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BBC서 성공적 데뷔 무대… 英 싱글차트 3위 겹경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BTS)단 정국이 방송 토크쇼에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펼치고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작성하는 등 영국을 강타했다.
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역사상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데뷔(차트 진입) 성적으로는 최고 순위 신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국은 22일(현지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 영국 BBC의 인기 토크쇼 ‘더 원 쇼’(The One Show)에 출연했다. 지난 2021년 방탄소년단으로 이 프로그램에서 인터뷰를 한 바 있는 정국은 약 2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출연해 첫 솔로싱글 ‘세븐’(feat. Latto)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
팬들의 환호성 속에 등장한 정국은 2019년 웸블리 공연 이후 영국을 다시 찾은 소감에 대해 “(영국에) 다시 오게 돼 정말 기쁘다. 팬분들 앞에서 ‘세븐’ 무대 하기만을 기다렸다. 와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설렘과 감사의 인사를 한 뒤 “(솔로 아티스트로서) 완전 새로운 정국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 앞으로도 더 많은 스타일의 음악에 도전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정국은 이어 “글로벌 팝스타!”라는 소개와 함께 ‘세븐’ 무대를 펼쳤다. 정국은 런던의 스카이라인과 템스 강을 배경으로 헬리패드에 차려진 무대에서 라이브 밴드 연주, 댄서들과 함께 라이브 가창 및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BBC ‘더 원 쇼’ 출연은 영국 차트에서의 대기록 작성 소식과 함께 더욱 빛을 발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가 지난 21일 발표한 최신차트(집계기간 7월 14~20일)에서 ‘세븐’은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과 동시에 3위로 직행했다. 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역사상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데뷔(차트 진입) 성적으로는 최고 순위 신기록이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곡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차트에 1위로 진입하는 대기록을 작성했던 ‘세븐’은 7일 연속 정상을 지키며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7월 14~20일)에서도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정공유금지‘로 돈 번 넷플릭스, 일본도 시작...한국은?
- 2시간 카메라 켜놓은 조민에…후원금 200만원 쏟아졌다
- “늘 대견하고 자랑스러워”…서이초 교사가 생전 제자에게
- 딸이 수억 빌려갔는데 엄마가 살해됐다…“내가 죽였어요”
- “할머니, 어서 업히세요”...침수 마을 독거노인 구한 경찰관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저 이만큼 자랐어요"…생후 12일차 푸바오 쌍둥이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