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 왜 여기에?’ 류현진, 김하성 옛동료 포함 빅리그 출신 대거 상대 [MK현장]

김재호 MK스포츠 기자(greatnemo@maekyung.com) 2023. 7. 22. 0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가 왜 여기서 나와?'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라인업이다.

네 번째 재활 등판에 나서는 류현진, 쉽지않은 타자들을 상대한다.

류현진의 상대 팀인 시라큐스는 이날 대니 멘딕(우익수) 로니 마우리시오(좌익수) 루크 보이트(지명타자) 조너던 아라우즈(유격수) 라파엘 오르테가(중견수) 루크 리터(2루수) 호세 페라자(1루수) 닉 마이어(3루수) 토마스 니도(포수)의 라인업을 상대한다.

포수 버만은 류현진의 네 차례 재활 등판을 모두 함께하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가 왜 여기서 나와?’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라인업이다. 네 번째 재활 등판에 나서는 류현진, 쉽지않은 타자들을 상대한다. 미리보는 빅리그 등판이라해도 좋을 정도다.

재활 등판을 위해 토론토 블루제이스 산하 버팔로 바이손스에 합류한 류현진은 2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의 NBT뱅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시라큐스 메츠(뉴욕 메츠 산하)와 원정경기 선발로 나선다.

류현진의 상대 팀인 시라큐스는 이날 대니 멘딕(우익수) 로니 마우리시오(좌익수) 루크 보이트(지명타자) 조너던 아라우즈(유격수) 라파엘 오르테가(중견수) 루크 리터(2루수) 호세 페라자(1루수) 닉 마이어(3루수) 토마스 니도(포수)의 라인업을 상대한다.

루크 보이트는 현재 메츠 트리플A에서 뛰고 있다. 사진=ⓒAFPBBNews = News1
멘딕과 마우리시오는 40인 명단에 올라 있다. 특히 마우리시오는 MLB.com 선정 메츠 구단 유망주 랭킹 2위에 올라 있는 선수다. 빅리그 경험은 없지만, 당장 빅리그에 올라와도 놀랄 것이 없는 선수다.

여기에 빅리그 경험이 있는 타자들이 6명이 포진했다. 마우리시오와 리터, 마이어 제외한 나머지 타자들이 모두 빅리그 경험자들이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보이트다. 메이저리그 통산 508경기에서 타율 0.253 출루율 0.339 장타율 0.468 95홈런 276타점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서 김하성과 함께 뛴 경험이 있다.

이번 시즌 밀워키 브루어스에서 22경기 출전, 타율 0.221 출루율 0.284 장타율 0.265 기록했고 방출된 이후 지난 6월 메츠와 계약했다. 시라큐스에서 27경기 출전해 타율 0.226 출루율 0.376 장타율 0.516 7홈런 19타점 기록하고 있다.

페라자와는 지난 2015년 LA다저스에서 함께했던 경험이 있다. 당시 류현진이 부상으로 경기를 뛰지 못해 함께 경기를 소화한 경험은 없다.

한국팬들에게 익숙한 선수들은 또 있다. 한화이글스행 루머가 강력하게 제기됐던 오르테가도 이름을 올렸다.

LG트윈스 입단 예정이었으나 메디컬 테스트에서 입단이 무산된 아브라함 알몬테는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나 이후 제외됐다.

버팔로는 네이던 루크스(우익수) 애디슨 바거(3루수) 데이비스 슈나이더(1루수) 스페넛 호위츠(좌익수) 오토 로페즈(2루수) 오렐비스 마르티네스(지명타자) 라파엘 라티구아(유격수) 스테비 버만(포수) 캠 이든(중견수)의 라인업 예고했다. 포수 버만은 류현진의 네 차례 재활 등판을 모두 함께하게됐다.

류현진은 이날 등판에서 5~6이닝 80~85구 수준을 목표로 마운드에 오를 예정이다.

[시라큐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