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양 났다고 난리났었는데…어느덧 완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료=인덕원자이SK뷰 웹사이트 갈무리]
지난해 시장 침체로 낙폭이 컸던 경기도 의왕·안양 일대 인덕원역 주변 부동산 가격이 반등하고 있습니다.
올 1월 부동산 규제 완화 이후 청약 시장이 살아난 데다 최근 교통 호재가 가시화되는 것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인덕원자이SK뷰'는 지난해 9월 청약 접수를 시작한 후 약 10개월 만에 미분양 물량에 대한 모든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시장 침체기에 분양을 진행한 인덕원자이SK뷰는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 후에도 완판 하지 못했습니다.
올해 1월 규제 완화 이후 청약 시장이 활기를 띠고 최근 인근 분양 단지인 '인덕원 퍼스비엘'이 9일 만에 완전 판매에 성공하며 신혼부부 등 수요자가 몰리면서 미분양 물량을 빠르게 소진했습니다.
인덕원역 주변 아파트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C 개통 소식과 부동산 경기 활황이 맞물리면서 2021년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GTX-C 뿐 아니라 인동선(인덕원~동탄), 월판선(월곶~판교) 복선전철이 인덕원역을 지나면서 교통의 요충지로 당시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 부동산 시장이 본격적으로 침체하고 교통 호재 사업도 삐걱대면서 주춤했으나 최근 착공 소식이 들리면서 기대감이 제기됩니다.
국가철도공단에 따르면 다음 달 인동선 10개 공구와 월판선 7개 공구 발주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발주와 함께 연내 둘 다 착공이 가능하도록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역 칼부림 피의자 "남들도 불행하게 만들고 싶었다"
- 아들 결혼에 1억5천 물려주려던 부모, "내년으로 미뤄?"
- 미분양 났다고 난리났었는데…어느덧 완판?
- 누가 아빠車래…신형그랜저 이젠 엄마車?
- "압사 사고 날 것 같다" 퇴근길 강남역 신고…가짜뉴스?
- "연세 뼈건강 콘드로이친 드시지 마세요"…식약처 회수 조치
- '절대 반지'는 누가 차지할까?…삼성-애플 격돌 전망
- '수상한 노란 소포' 어제 전국 987건 신고…성분분석 결과에 수사 결정
- 하반기 강남 물량 쏟아진다…분양가는 얼마?
- 장마에 채솟값 '쑥'…'여기' 가면 최대 40% 넘게 싸게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