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1장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모바일 RPG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키보토스라이브를 21일 오후 6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그리고 모든 기적이 시작되는 곳' 업데이트를 앞두고 마련됐다.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은 방송 종료와 함께 게임 내 추가된 1장 살레 탈환 작전에서 시작해 2장 거짓된 성소 공략전(25일), 3장 아트라하시스의 방주 점령전(8월 22일), 4장 프레나파테스 결전(9월 5일)으로 업데이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종편에서는 키보토스의 이변 속 비상대책위원회가 소집된 가운데, 혼란을 이용하려는 자들의 음모 속에서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학생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27일부터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서도 미카 및 최종편 굿즈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28일부터 30일까지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는 대형 사이즈로 게재된 최종편 주요 일러스트와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등신대, 우주전함으로 꾸며진 공간도 마련된다.
방송 말미에는 내년 한반기 적용을 목표로 게임 내 한국어 더빙이 예고됐다. 김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선생님들(이용자)께 보답하자는 마음으로 한국어 더빙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선생님들이 학생들과 조금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